고성군의회, “군민들 위해 공부하는 의원이 되겠습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4 15:40:10
  • -
  • +
  • 인쇄
김향숙·최두임·허옥희 의원, 2023년 대한민국 지방의회 하계 합동세미나 참석
▲ 고성군의회, “군민들 위해 공부하는 의원이 되겠습니다”

[뉴스스텝] 고성군의회 김향숙 부의장, 최두임 의원, 허옥희 의원이 지난 21일~23일 3일간 부산광역시에서 열린 ‘대한민국 지방의회 하계 합동세미나’에 참석했다.

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가 주관한 합동세미나는 지방자치의 중심인 지방의회 의원의 전문성 향상과 의정역량 강화를 통한 선진 의정 구현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합동세미나 첫째 날에는 한국산업기술원 SNS연구소장인 이영환 박사가 ‘의정활동 새로운 지평을 열다’라는 주제로 챗 GPT를 활용한 의정활동 혁신전략과 가상자산(암호화폐)에 대해 올바로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2일차에는 박영재 한국은퇴생활연구소장이 ‘지역 어르신(고령 유권자)을 위한 정책적 대안’, ‘출산율 제고와 젊은층 유입을 위한 정책적 대안'에 대한 특강을 하며 지방의원의 역할 강조했다.

특히 이날 오후에는 부산 지역특성화사업 성공사례 비교 견학으로 송도 해상케이블카 체험 및 도시재생사업 등을 벤치마킹했다.

마지막 날에는 박민정 샤인스피치교육연구소 부소장이 ‘슬기로운 의원생활-품격 있는 정치인의 미디어 전략’을 주제로 방송보도 대응 요령과 청중을 사로잡는 연설기법에 대해 설명했다.

합동세미나에 참석한 김향숙·최두임·허옥희 의원은 “이번 합동세미나를 통해 지방의회의 역할을 다시 한번 되돌아보고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과 문화 속에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생각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배움에는 끝이 없다’는 말처럼 의정역량 강화를 위한 노력을 통해 의정활동의 폭을 넓혀 고성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고성군 발전에 이바지하는 의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합천읍 여성취미교실(요가교실) 개강

[뉴스스텝] 합천읍은 2일 합천복합문화센터 2층에서 수강생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취미교실 ‘요가교실’을 개강했다고 밝혔다.여성들의 건강과 건전한 여가 활동 및 문화적 역량 강화를 위해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얻은 요가교실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개설됐으며, 윤이솜 강사의 지도로 올해 12월까지 매주 2회 9시부터 10시까지 합천복합문화센터 2층에서 운영될 계획이다.요가교실 참여자는 “여러 사람과 함께

고양시자원봉사센터, 2026 시민참여 봉사활동 지원사업 공모 진행

[뉴스스텝]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2026 시민참여 봉사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할 자원봉사 단체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시민참여 봉사활동 지원사업은 다양하고 참신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발굴·지원해 시민들이 자원봉사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한 사업이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26. 2. 2.) 이전 고양시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된 회원 수 10인 이상의 자원봉사 단체다. 단,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김해시, 대만 스타드림크루즈 초청 팸투어 추진

[뉴스스텝] 김해시가 글로벌 크루즈 관광시장 선점을 위한 행보에 속도를 낸다.시는 대만 대형 크루즈 선사인 스타드림크루즈의 핵심 경영진을 초청해 크루즈 기항지 관광상품의 완성도를 점검한다고 2일 밝혔다.시는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2박 3일간 스타드림크루즈 빅토리아 부총재를 비롯한 선사 관계자와 대만 유력 일간지 중국시보 관계자 등 7명을 대상으로 김해 팸투어를 실시한다.이번 팸투어는 크루즈 기항지 특성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