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대구스타트업어워즈’수상 후보자 공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9 15:40:59
  • -
  • +
  • 인쇄
11월 20일 제8회 대구스타트업어워즈 행사 시 시상
▲ ‘제8회 대구스타트업어워즈’수상 후보자 공모

[뉴스스텝] 대구광역시는 지역경제산업의 뿌리인 창업기업의 발전과 육성에 기여한 공로자를 포상하기 위해 ‘2024년 제8회 대구스타트업어워즈’ 수상 후보자를 9월 27일(금)까지 모집한다.

올해로 8회를 맞이한 대구스타트업어워즈는 2017년 1회를 시작으로 매년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한 우수스타트업과 창업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한 창업지원 유공자를 발굴했다.

지금까지 대구스타트업어워즈를 통해 28개의 스타트업과 14명의 창업지원유공자들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으며, 우수 스타트업 대상 부문에는 지역을 대표하는 ㈜아스트로젠, 에임트㈜, ㈜씨티셀즈 등이 포함돼 있다.

2024년 제8회 대구스타트업어워즈 수상 후보자 공모는 9월 10일부터 9월 27일까지 대구창업허브(DASH)사이트를 통해 접수하며,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평가위원회를 통해 최종 선정된다.

우수 스타트업 부문은 대구에 기반(본사, 지점, 연구소)을 둔 창업 7년 이내(2017년 9월 10일 이후) 기업으로 매출·고용·투자 등을 통해 지역경제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한다.

창업유공자 부문은 창업지원기관 실무자 및 민간투자자 등 기업보육 및 투자 활동을 통해 창업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한 자로서 관련 분야 3년, 현 소속업무 경력이 1년 이상이다.

최종 선정된 수상자(우수스타트업 4개사, 창업유공자 2명)는 오는 11월 20일에 개최되는 ‘2024년 제8회 대구스타트업어워즈’ 행사에서 대구광역시장상을 수여받는다.

아울러 각 스타트업과 창업유공자들의 창업성과 스토리를 담은 특별 영상이 사전 제작돼 행사일에 발표된다.

최운백 대구광역시 미래혁신성장실장은 “지역경제를 이끈 스타트업과 창업 생태계 고도화에 기여한 창업유공자 발굴을 통해, 대구광역시 산업에 근간이 되는 스타트업 지원을 더욱 견고히 하도록 하겠다.”며 “지역의 우수 스타트업과 창업관계자들의 많은 접수를 기다리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김성수 의원, 대만 대표와 교육청 MOU 제안... 경기도 청소년 국제 교류 물꼬 튼다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김성수 의원(국민의힘, 하남2)이 대만과의 교육·문화·체육 분야 국제교류 확대를 위한 본격적인 협력에 나섰다.김 의원은 지난 17일, 서울 주한타이베이대표부에서 구고위 대표를 만나 경기도교육청과 대만 교육 당국 간의 양해각서(MOU) 체결을 제안하며, 학생 교류의 제도화 및 문화·체육 교류 확대 방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차담회 형식으로 열린 이날 간담회에는 김성수 의

이재명 대통령, 성남 현대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판교에서 진행된 청년 스타트업 대표들과의 만남 후 성남시 태평동에 있는 현대시장을 약 30분가량 깜짝 방문했다.현대시장은 이재명 대통령이 성남시장으로 재직하던 시절, 상권 활성화 사업을 통해 현대화가 된 곳이다.상인들은 웃음과 박수, 환호로 대통령이 되어 돌아온 옛 성남시장을 반갑게 맞아주었다.시장 초입에서 43년째 전집을 운영하고 있는 반재분 씨는 “성남시장 시절 자주 봤지만

청년 스타트업 만난 이 대통령 "실패하더라도 차별받지 않도록 지원"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7일 스타트업 청년 대표들을 만난 자리에서 "실패하더라도 차별받지 않도록 지원하겠다"며 1조 원 규모의 재도전 펀드 조성 등 대한민국이 혁신 국가, 창업 국가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경기 성남 판교 스타트업 스퀘어에서 '우리는 청년, 현재에 도전한다'는 주제로 청년 스타트업들과 함께 토크 콘서트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