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탄소중립지원센터-삼척시자원봉사센터, 업무협약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1 15:40:26
  • -
  • +
  • 인쇄
▲ 삼척시탄소중립지원센터-삼척시자원봉사센터,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삼척시탄소중립지원센터와 삼척시자원봉사센터는 11일 강원대학교 삼척캠퍼스 그린에너지연구관 소회의실에서‘삼척시 탄소중립 생활실천 문화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의 이번 업무협약은 삼척시민의 탄소중립 생활실천 문화확산을 위하여 기관 간 상호협력이 필요하다는 데 의견을 같이하고 일상생활에서의 온실가스 감축을 통해 기후위기 대응역량을 강화하고 탄소중립 사회로의 이행을 촉진할 수 있는 상호 협력체계 구축이 목적이다.

특히, 삼척시의 탄소중립을 지원하는 탄소중립 허브기관이 삼척시 탄소중립지원센터와 자원봉사활동을 중심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삼척을 위해 설립된 자원봉사기관인 삼척시자원봉사센터가 손을 맞잡고 삼척시민의 탄소중립 생활실천 공동협력 기반을 마련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삼척시탄소중립지원센터 관계자는“이번 삼척시자원봉사센터와의 공동협약은 삼척시민이라면 누구나 실천할 수 있는 탄소중립과 녹색성장 실천활동을 널리 알리는 계기를 마련함으로써 삼척시가 탄소중립 선도도시로 도약하는데 상당한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전 세대 맞춤형 일자리 창출 총력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올해 전 세대를 아우르는 일자리 창출에 총력을 기울인다. 인구구조의 변화와 초고령사회 진입 등 일자리 환경의 급변에 따라 청년, 중장년, 노인, 취약계층 등 맞춤형 일자리 창출 계획을 마련해 이달부터 하나둘 시행에 들어간다.◇양질의 청년 일자리, 사회진출 지원 = 창원시는 시 인구감소의 큰 원인으로 자리하고 있는 청년의 지역 이탈을 막기 위해 다양한 청년 일자리를 창출한다.특히 올

장수군의회 김남수 의원, 천천면 복개하천 복원 필요성과 검토방향 제안

[뉴스스텝] 장수군의회 김남수 의원은 지난 26일 열린 제381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관내 복개하천 관리 방식의 한계를 지적하고, 미래 세대를 위한 하천 관리 정책의 패러다임 전환을 촉구했다. 이날 김 의원은 천천면 춘송리 송탄마을을 흐르는 율치천을 예로 들며, “그동안의 하천 관리는 도로 확충과 주민 생활 여건 개선을 위한 복개 방식이 주를 이루었으나, 이는 물순환 기능 약화와 침수

광주하남교육지원청, "학교도서관, AI를 품고 '디지털 창작소'로 재탄생하다"

[뉴스스텝]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지난 1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관내 초·중·고 학교도서관 사서 및 사서교사를 대상으로 '2026년 학교도서관 담당자 직무연수'를 운영했다고 밝혔다.이번 연수는 2026년 ‘디지털 북로드’ 사업 본격화에 맞춰 학교도서관의 교육적 기능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디지털 리터러시 함양과 학생 작가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첫째 날에는 송윤경 중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