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요원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9 15:35:44
  • -
  • +
  • 인쇄
▲ 거창군, 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요원 교육 실시

[뉴스스텝] 거창군은 지난 29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요원의 현장 배치에 앞서 선발된 요원을 대상으로 교육했다.

이날 교육은 읍면별 물놀이 담당자, 물놀이 안전관리요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창군과 거창소방서에서△물놀이 안전관리요원 근무요령 △심폐소생술 △인명구조 훈련 및 실습 등 현장 중심의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실제로 심폐소생술, 구명환 투척, 구명로프 사용 등을 실시하여 물놀이 안전관리요원의 전문성을 높이고 상황 발생 시 신속한 현장 대응능력을 강화했다.

강광석 안전총괄과장은 “이번 물놀이 인명구조교육을 통해 배운 내용으로 물놀이 인명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물놀이 안전관리요원은 오는 6월 1일부터 3개월간 거창군 물놀이 지역 19개소에 배치되어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활동을 펼치게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 2026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위원장 김은복, 부위원장 신미진,위원 윤원준·안정근·홍순철)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 심사를 실시하며 각 부서의 주요 사업 타당성을 면밀히 점검하고 개선 필요 사항을 심도 있게 제시했다.김은복 위원장은 건설정책과 예산안 심사에서 마을정자 설치 사업과 관련해“정자가 없는 마을을 우선 고려해야 하며, 기존 설치 마을에 추가 설치하는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이춘호, 부위원장 김은아, 위원 맹의석·천철호·김미성)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을 심사하며 소관 부서의 주요 사업 전반을 세밀하게 점검했다.이춘호 위원장은 아산문화재단 예산안 심사에서 “공연 관련 예산이 해마다 크게 변동하고 있다”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예산 편성의 필요성을 지적했다. 또한 사회복지과 예산안 심사에서는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위원장 전남수, 부위원장 명노봉, 위원 이기애·박효진·김미영·김희영)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본예산 심사를 진행하며 부서별 예산안을 면밀히 검토하고 예산 편성의 실효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전남수 위원장은 지역경제과 예산안 심사 과정에서 지역대학 산학협력 예산과 관련해, 사업 추진을 책임지는 산학협력단장이 심사 자리에 참석하지 않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