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제2청사(함께하G) ‧ 강릉시 '자원봉사활동'으로 지역 상생‧협력 실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6 15:41:08
  • -
  • +
  • 인쇄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사랑의 일터’ 운영 수국차 농장 방문
▲ 강원특별자치도 제2청사(함께하G) ‧ 강릉시 '자원봉사활동'으로 지역 상생‧협력 실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 제2청사인 글로벌본부(함께하G)와 강릉시 직원들은 25일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인 ‘사랑의 일터’에서 운영하는 수국차 농장을 찾아 농사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사랑의 일터’는 직업재활 훈련을 통해 장애인들의 소득 보장과 사회통합을 지원하는 곳이다.

제2청사(함께하G) 전 직원은 지역사회의 자원봉사 활성화 유도 및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매월 넷째 주 토요일에 솔선수범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는데, ‘사랑의 일터’는 지난 설 명절 사회복지시설 위문으로 연을 맺게 되면서 정기 자원봉사 수요처로 지정하게 됐다.

이번 수국차 농장 일손돕기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사랑의 일터’에서 운영하는 농장의 부족한 일손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했는데 제2청사와 강릉시 직원 60여 명은 친환경 유기농으로 재배되는 수국차의 정상적인 성장을 돕기 위하여 일일이 잡초를 제거하고 주변 정리 삽질을 하면서 구슬땀을 흘렸다.

직원들은 일상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발굴하며 추진하고 있는데, 마침 정부와 강원특별자치도가 봄철에 집중 운영하고 있는'온기나눔 캠페인'에 적극 동참함으로써 더 뜻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정일섭 글로벌본부장은 “오늘 정성으로 보살핀 수국이 잘 자라 우수 제품으로 생산되어 장애인에게 소득 보장과 함께 보람과 기쁨이 됐으면 한다”며, “제2청사 직원들은 지역 상생의 가치가 더욱확산될 수 있도록 생활 속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오산시, 서부로 우회 임시 연결도로(금암교차로↔가장교차로) 5월 중 개통

[뉴스스텝] 오산시는 서부로 금암교차로↔가장교차로 구간 우회 임시 연결도로를 오는 5월 중 개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27일 시에 따르면 서부로 금암교차로~발안로 구간 통행이 지난해 7월 전면 제한되면서 인근 교차로를 중심으로 교통정체가 발생 돼 왔다. 이에 시는 단계적인 구간 재개통과 임시 우회 연결도로 개설 등으로 교통 흐름 개선에 만전을 기울이고 있다.5월 중 서부로 금암터널 앞↔가장산업동로를 잇는 상

오산시, 2026년 제1회 장기요양기관 지정 심사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오산시는 지난 26일 시청 상황실에서 '2026년도 제1회 장기요양기관 지정 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신규 개설을 신청한 장기요양기관을 대상으로 지정 심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심사위원회는 노인장기요양보험법에 따라 장기요양 서비스의 질을 확보하고 기관 운영의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신청인의 사업 수행 능력을 직접 확인하는 대면 심사 방식으로 진행됐다.위원회는 장기

오산시 대원1동, 한파 대비 경로당 순회 방문… 어르신 안전·건강 점검

[뉴스스텝] 오산시 대원1동 행정복지센터는 겨울철 한파에 대비해 1월 23일부터 2월 6일까지 관내 경로당 30개소를 대상으로 순회 방문을 실시하며 어르신들의 안전과 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있다.이번 경로당 순회 방문은 갑작스러운 기온 하강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난방시설과 한파 대비 물품 관리 상태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원1동장과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각 경로당을 직접 방문해 난방기기 작동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