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황강로타리클럽, 반찬나눔 봉사 및 전기안전점검 봉사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0 15:35:30
  • -
  • +
  • 인쇄
▲ 합천황강로타리클럽, 반찬나눔 봉사 및 전기안전점검 봉사 실시

[뉴스스텝] 국제로타리 3590지구 합천황강로타리클럽은 8일 합천읍 관내 36가구를 대상으로 반찬나눔 봉사와 전기안전점검 봉사를 실시했다.

이번 반찬나눔 봉사는 영양 부족이나 결식 우려가 있는 저소득 가정 30가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야로 로컬푸드 직매장과 협력하여 지역 생산물을 활용한 반찬을 직접 만들어 음료와 함께 각 가정에 전달했다.

또한 합천읍 사동마을의 독거노인 6가구를 대상으로 전기안전점검을 실시하고, 낡은 전선 및 전등을 교체하는 등 회원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봉사를 진행했다.

정준섭 황강로타리클럽 회장은 “정성껏 만든 반찬과 함께 회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전달되었으면 한다. 대상자들이 지역사회에 함께하는 이웃이 있다는 것을 느끼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보듬는 따뜻한 단체가 되겠다”고 밝혔다.

오미화 합천읍장은 “추운 날씨에도 합천읍 지역민들을 위해 애써주신 황강로타리클럽에 감사드린다. 덕분에 지역민들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고 안전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황강로타리클럽은 지난해 10월에도 반찬나눔 봉사를 두 차례 실시했으며, 이번에도 22일에 한 번 더 봉사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평소에도 해외봉사, 이웃돕기 성금 기탁 등 지역사회 발전과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구군, 하반기 가축분뇨 합동 지도·점검

[뉴스스텝] 양구군은 가축분뇨로 인한 수질오염과 악취 등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군민이 쾌적한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하반기 가축분뇨 합동 지도·점검’을 실시한다.이번 점검은 양구군 환경보호팀이 점검반을 구성해 다음달 21일까지 추진하며, 가축분뇨 배출시설 및 관련 영업시설 8개소를 대상으로 진행된다.주요 점검 사항으로는 가축분뇨 및 퇴비·액비 처리의무 준수 및 관리에 관한 사항 가축분뇨 배출시

배움이 있는 일상, 춘천시 평생학습축제 17일 개최

[뉴스스텝] 평생학습의 즐거움과 가치를 제공하고 지역 평생학습 기관과 단체 간 공동체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춘천시가 17~18일 이틀간 시청 광장과 로비에서 ‘제5회 춘천시 평생학습축제’를 개최한다. 축제 개막식은 17일 오후 1시로 금산초 청음어린이예술단의 식전 공연과 평생교육 유공자 표창이 진행된다. 평생학습축제는 토크콘서트, 체험·홍보관, 공연, 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진주시, ‘도시재생사업’ 거점시설 공사 ‘ 착착’

[뉴스스텝] ‘대한민국 도시·지역혁신 산업박람회’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차지하면서 ‘도시재생모범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진주시의 ‘도시재생사업’ 거점시설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어 원도심 재생에 대한 기대를 부풀게 하고 있다.진주시는 2019년 성북지구 2020년 강남지구 2021년 중앙지구 2022년 상대지구 2024년 상봉지구까지 모두 5개 지구가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에 선정되면서 국⋅도비 670여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