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외국인주민과 함께하는 김장나눔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7 15:50:41
  • -
  • +
  • 인쇄
구미제일외국인상담센터에서 외국인주민참여 김장 체험
▲ 구미시, 외국인주민과 함께하는 김장나눔 행사 개최

[뉴스스텝] 구미시는 26일 구미제일외국인상담센터 주관으로 관내 거주 외국인 주민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김장김치 체험 및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구미제일외국인상담센터는 1999년부터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해 오고 있다. 연말을 맞아 중국, 몽골, 베트남 등 공동체별로 김치를 만들고 한국의 전통문화를 함께 체험했으며, 직접 만든 김치 220통을 외국인 주민에게 나누어 줬다.

전희식 센터장은 추운 날씨에도 선뜻 도와준 자원봉사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국가별 외국인주민과 함께 한국 전통음식 김장을 담그면서 추운 겨울철 온기를 나누는 따뜻한 시간을 보냈다”고 했다.

유태란 노동복지과장은 “오늘 행사를 통해 외국인 주민들에게 더불어 사는 구미시의 따뜻한 정이 잘 전달되길 바라며, 외국인 주민을 위해 노력하는 구미제일외국인상담센터 관계자분들에게 감사하다”고 했다.

구미시는 현재 구미가톨릭근로자문화센터, 구미외국인노동자상담센터, 구미제일외국인상담센터, 경북외국인노동자상담소, 구미외국인노동자쉼터 5개소를 운영하며 외국인주민의 구미 적응과 복지증진을 위해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미리내도서관, 공공기관과 함께하는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원주시 미리내도서관은 혁신도시 공공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도시 한 책’ 읽기 릴레이 독서와 야간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이번 프로그램에는 국립공원관리공단 등 8개 기관 직원이 참여했으며, 2025년 원주시 한 도시 한 책 도서 ‘내 마음의 B컷’을 함께 읽고 서평을 작성해 야외 전시회를 개최했다. 또한 공공기관 직원들의 재능기부로 독서 후 토론모임을 진행해 책 읽는 기쁨을 공유하는 자

세종시 부강면, 기부 동참 5개 업소에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 부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나눔을 실천하는 관내 사업체 5곳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부강면 지사협은 지난달 30일 노호 카페, 신설집, 스테이인터뷰 노호, 진성민속촌 부강본점(대표 박인천), 파리바게트 세종부강점(대표 이현숙)을 찾아 현판식을 가졌다. 착한가게는 매월 3만 원 이상 일정 금액을 기부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전하는 사업체를 의미한다. 착한가게를

시흥시, 찾아가는 건강 이동버스 '건강드림 흥카'로 맞춤형 서비스 확대

[뉴스스텝] 시흥시 정왕보건지소는 지난 9월부터 매주 화ㆍ수요일 생활터 중심 찾아가는 건강 이동버스 ‘건강드림 흥카’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9월 30일에는 정왕동 동남아파트를 찾아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이번 현장에서는 혈압·혈당 측정, 체성분 검사 등 기본 건강검사와 상담뿐만 아니라, 치매 조기 검진과 정신건강 상담까지 함께 진행돼 주민들의 건강 전반을 점검할 기회를 제공했다.하반기부터는 치매안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