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하안도서관, 황농문 교수 초청 ‘우리아이 공부혁명, 몰입’강연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6 15:50:12
  • -
  • +
  • 인쇄
몰입을 통해 자기주도학습능력과 문제해결능력을 키우는 두뇌 훈련 방법 강연
▲ 광명시 하안도서관에서 9월 7일 개최할 황농문 작가 초청 강연회 포스터.

[뉴스스텝] 광명시 하안도서관은 오는 9월 7일 하안도서관 강당에서 ‘우리아이 공부혁명, 몰입’이라는 주제로 황농문 교수 초청 강연회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에서는 몰입으로 자기주도학습능력과 문제해결능력을 키우는 두뇌 훈련 방법을 다룬다. 또 황 교수는 몰입을 통해 이룬 자기주도학습의 실제 사례를 들어 자녀 교육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구체적인 몰입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황농문 교수는 서울대학교 금속공학과 학사 및 카이스트 대학원 재료공학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약 20년간 서울대학교 재료공학부 교수로 재직했다. 현재는 국내 최고의 몰입전문가로 활동하며 직장인, 학부모, 학생 등을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몰입 확장판', '몰입 : 두 번째 이야기', '슬로싱킹'이 있다.

강연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8월 19일 오전 10시부터 광명시 도서관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된다.

한편 하안도서관은 ‘내 삶을 변화시키는 인문학’이라는 인문학 강연회를 운영하고 있다. 11월에는 염승환 이베스트투자증권 이사를 초청해 ‘알아두면 쓸모있는 자산관리 방법’을 주제로 강연을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