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12. 도서관의 날, 곡성어린이도서관으로 놀러 오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9 15:55:09
  • -
  • +
  • 인쇄
지역 어린이와 주민들을 위한 특별한 독서문화 행사 개최
▲ 4. 12. 도서관의 날, 곡성어린이도서관으로 놀러 오세요!

[뉴스스텝] 곡성군은 다가오는 4월 12일, 도서관의 날과 곡성어린이도서관 개관 1주년을 기념하여 지역 어린이와 주민들을 위한 특별한 독서문화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곡성어린이도서관은 2024년 4월 12일 개관 이후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 ‘문화를 읽는 도서관’ 공연, 실감형 동화체험 등 지역의 독서문화 진흥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그 결과 작년 약 9개월 동안 지역 주민 및 관광객 2만 8천여 명이 도서관을 이용하는 곡성의 대표 문화시설로 자리 잡았다.

이번 행사는 “꿈을 키우는 씨앗, 도서관에 묻다”라는 문화체육관광부 공식 주제에 맞춰, 도서관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이용을 촉진하고자 도서관 스탬프 투어 형식으로 진행되어 참여자들이 더욱 재미있게 도서관을 즐길 수 있게 준비했다.

당일 주요 행사로는 ▲2024 볼로냐 라가치상 수상 그림책 ‘호랭떡집’의 서현 작가와의 만남 ▲큐레이터와 함께하는 클래식 ‘그림 읽어주는 베토벤’ 공연 ▲‘물감이 흐르는 케이크’ 플로잉아트 공동작품 만들기 ▲‘4차원 공룡세계 탈출 대작전’ VR 체험 ▲도란도란 토란 심기 등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도서관 마당에서는 ▲‘오징어게임’ 속 민속놀이 등 다양한 체험활동과 야외 도서관, 책책빵빵 책버스도 경험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을 받고 있으며,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의 날을 맞아 어린이들이 도서관 구석구석을 체험하면서 도서관과 친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정선 용탄자율방범대 사무실 준공, 지역 생활안전 활동 기반 구축

[뉴스스텝] 정선읍 용탄자율방범대는 지난 20일 용탄자율방범대 사무실 준공식을 개최하고, 지역 생활치안 강화를 위한 활동 거점을 마련했다.이날 준공식에는 최승준 정선군수, 전영기 정선군의회 의장, 이종식 정선군자율방범대연합대장, 인근 이장과 지역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용탄자율방범대는 그동안 국가 소유 부지에 설치된 자율방범초소를 무상사용허가 받아 운영해 왔으나, 2019년 사무실 이전 요청에 따라 대

양산시, 양산대종 종각에서 ‘제야의 종 타종 행사’

[뉴스스텝] 양산시는 오는 31일 시민들과 함께 2025년을 마무리하고, ‘양산방문의 해’이자 ‘시 승격 30주년’인 2026년 병오년 붉은말의 해를 맞아 양산시민 모두의 안녕과 활기찬 미래를 기원하기 위해 양산대종 종각 일원에서 '제야의 종 타종행사'를 개최한다. 행사는 시민 타종자 추첨으로 시작된다. 당일 22:30부터 현장 추첨을 통해 시민 타종자를 선정하며, 타종 희망자는 무대 옆 운

대한전문건설협회 하동군지회,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기부

[뉴스스텝] 하동군은 지난 22일 군수 집무실에서 대한전문건설협회 하동군지회(회장 김정수)가 어려운 세대를 돕기 위한 성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대한전문건설협회 하동군지회는 연말마다 꾸준히 성금을 전하며 지역사회를 위해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아울러 2010년부터는 매년 꿈나무 육성을 위한 장학기금도 전달해 그 액수가 4천여만 원에 달한다.김정수 회장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온 단체로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