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진구 백양문화예술회관 개관기념 [어린이날 특별 기획행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30 15:55:39
  • -
  • +
  • 인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마술공연, 체험, 놀이 등 무료 행사 진행
▲ 부산진문화재단, 어린이날 기념행사 진행

[뉴스스텝] 부산진구가 설립한 백양문화예술회관이 4월 29일 개관하고 맞이하는 첫 어린이날에 지역의 어린이를 위한 특별한 잔치를 준비했다.

5월 5일 어린이날 오후 2시부터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마술공연, 재활용품으로 다이어리 만들기, 추억의 골목놀이, 올바른 건강관리를 위한 구강건강 캠페인, 캘리그라피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백양문화예술회관은 총 사업비 137억 3000만원을 투입하여 지난 2022년 3월부터 2년여의 공사를 거쳐 올해 4월에 완공되었다.

백양산을 바라보며 지하 1층부터 지상 6층까지 다목적 편의시설, 블랙박스형 공연장, 연습실, 프로그램실, 휴게 테라스 등을 갖추고 있어 공연, 전시, 아카데미, 커뮤니티 활동 등 다양한 문화체험이 가능한 복합 문화공간이다.

개관 이후 다양한 공연, 전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면서 주민들이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저렴한 대관료로 개방할 것이다.

(재)부산진문화재단은 앞으로 생애주기별 맞춤식 공연이라는 주제로 어린이, 청소년, 임산부, 주부, 직장인, 어르신, 가족 등 다양한 세대의 눈높이에 맞춘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단순 실기보다는 융합적인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세대별 맞춤으로 기획하여 6월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백양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되는 공연, 교육, 프로그램 일정 및 예약은 (재)부산진문화재단의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시 마산회원구, 추석연휴 대비 종합대책 추진 만전

[뉴스스텝] 창원특례시 마산회원구는 다가오는 추석 연휴를 대비하여 마산회원구를 방문하는 모두가 편안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시민안전 대책, 시민편의 증진, 시민생활 안정, 안전하고 따뜻한 명절 분위기 조성, 공직기강 확립 등 5개 분야로 추석 연휴 종합대책을 수립하여 추진한다.◆ 시민안전 대책 구는 재난사고 예방을 위해 재해취약지역 30개소를 사전 점검하고 재난 상황실을 운영한다. 또한 도로·교량, 가

옹진군,‘지방세 미환급금 일제 정리’추진

[뉴스스텝] 옹진군은 납세자가 찾아가지 않은 지방세 환급금을 안내하고, 오는 12월 12일까지 ‘지방세 미환급금 일제 정리 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현재 군 금고에 잠들어 있는 지방세 미환급급은 759건 1천 8백여만 원이며 일제 정리 기간 운영을 위해 9월 중순부터 지방세 환급 안내문을 일괄 발송하는 한편, 군 홈페이지 배너 및 문자 메시지와 카카오 알림톡 안내 등을 병행하여 지방세 환급을 홍보할 방

(재)인천문화재단 조금만 바꿔볼까? 전통춤이 던지는 동시대적 질문, 트라이보울 공연

[뉴스스텝] (재)인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트라이보울은 오는 10월 15일 오후 7시 30분, 2025 트라이보울 시리즈 '다중주파: 무브먼트'의 첫 무대로 한국무용수 조용진·황태인의 공동 안무작 '조금만 바꿔볼까?'를 선보인다. 이번 작품은 한국무용이 동시대 관객에게 여전히 새로움을 줄 수 있는 장르인지 묻는 질문에서 출발한다. 춘앵무, 처용무, 한량무, 강강술래 등 전통춤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