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경상남도 지적측량 경진대회 3년 연속 수상 쾌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9 15:51:12
  • -
  • +
  • 인쇄
▲ 거제시, 경상남도 지적측량 경진대회 3년 연속 수상 쾌거

[뉴스스텝] 거제시는 지난 5월 7일 경상남도에서 개최한 ‘2024년도 제3회 경상남도 지적측량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아 2022년, 2023년에 이어 3년 연속 기관 표창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산청군 한국선비문화연구원에서 개최된 경상남도 지적측량 경진대회는 도내 시·군·구별 1개 팀(팀당 3명) 총 18개 팀 54명이 참가하여 열띤 경합을 벌였으며, 거제시는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지적측량 경진대회는 현장에서 주어진 시간 내에 얼마나 신속하고 정확하게 지적측량성과를 결정하는지와 측량장비의 운용능력, 팀워크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결정됐다.

시 대표로 출전한 민원지적과 이진구 팀장, 명의연, 유다은 주무관은 탁월한 측량장비 운용능력과 측량기술을 발휘하여 우수상의 영광을 얻었다.

옥차영 민원지적과장은 "3년 연속 지적측량 경진대회 표창 수상으로 거제시 지적직 공무원의 역량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정확한 측량성과검사 능력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여 고품질 지적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시민의 재산권 보호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산구, 2026년부터 둘째 출생축하금 20만 원

[뉴스스텝] 광주 광산구는 2026년 1월 1일 이후 출생한 둘째 아이부터 출생축하금 20만 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출산 가정의 초기 양육 부담 완화와 저출생 극복을 위해 기존 셋째 아이 이상에만 지급하던 출생축하금을 둘째 아이까지 확대하는 것이다.이와 관련, 광산구는 2024년 7월 ‘광산구 출산‧양육 지원 조례’를 개정하고, 올해 10월 보건복지부와 사회보장제도 변경 협의를 마쳤다. 이에 따라 내년

동두천시, 소규모 노후 공동주택 집수리 지원사업 추진

[뉴스스텝] 동두천시는 관내 소규모 노후 공동주택의 공용시설 보수를 지원해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시민의 안전과 생활 편의를 높이기 위해 ‘2026년 소규모 노후 공동주택 집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대규모 단지 위주의 기존 지원에서 한 단계 나아가, 100세대 미만의 소규모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주거환경 개선 사업이다. 상대적으로 관리가 어려운 노후 소형 단지의 주거복지 사각지

거제시, 동남권 중심도시 도약 이끌 공모사업 인재 양성

[뉴스스텝] 거제시는 지난 22일 삼성호텔 스타라이즈홀에서 직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하반기 공모사업 대응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5극3특 지방시대 정부 정책과 공모사업 구조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실무자들의 전략적이고 현실적인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정부 정책기조 분석과 공모사업 전반에 대한 이해 지방재정 투자사업 심사 및 타당성 조사 등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