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소방서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13 15:50:28
  • -
  • +
  • 인쇄
▲ 임찬호 성전119안전세터장

[뉴스스텝] 성전119안전센터 소방장 조영오

갑진년 청룡의 해의 추석이 다가왔다. 가족 구성원이 함께 모여 고향의 향수를 나눌 거라 예상된다.

소방청 통계에 따르면 주택화재의 비율은 전체 화재의 20%에 미치지 못하지만 화재에 따른 사망자 수는 40%가 넘기에 주택에서 화재가 발생하면 사망자 수가 높아지는 것을 뜻한다,

화재는 감지로부터 1 에서 2분 이내에 생명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초기에 대피를 위한 수단이 필요하다.

이에 따른 주택용 소방시설이 필요한데 주택용 소방시설은 단독경보형 감지기와 소화기이다.

단독경보형 감지기의 경우 연기가 발생하면 인식하여 경보를 하는 소방시설로 화재 초기 위험한 단계에 인명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으며, 소화기의 경우 화재 초기에 가장 유용한 소방시설이라고 볼 수 있다.

이제는 주택용 소방시설이 권고가 아니라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하기에 이번 추석을 통해 고향에 가기 전 주택용 소방시설을 구입해 선물해 보자.

온라인 및 마트 등 시중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고 설치도 간편하지만 화재 초기 피해 저감 효과는 더욱 크기에 설렘을 안고 가는 고향길에 부모님과 친척들에게 건강과 안전을 바라는 마음으로 주택용 소방시설을 선물하여 모두가 안전하고 즐거운 추석이 되기를 기대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국 최초 의료·생명 특화 ‘국립강원전문과학관’, 원주서 개관

[뉴스스텝] 전국 최초로 의료·생명 분야에 특화된 ‘국립강원전문과학관(관장 손석준)’이 7일 오후 2시, 과학관 빅뱅광장에서 개관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국립강원전문과학관은 과학 문화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균형발전을 추진하기 위한 핵심 사업이다. 지역사회가 오랜 기간 염원해 온 강원권 과학 문화 거점기관의 탄생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이번 개관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국립강원

군위군 터링 선수단, 격려 속 첫 전국대회 출전

[뉴스스텝] 김진열 군위군수는 군위군 터링 선수단(지부장 이명숙) 및 군위읍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관계자(사무장 오상경)들과 지난 6일 군수실에서 간담회를 가졌다.이번 간담회는 오는 11월 8일 열리는 ‘제5회 전국터링대회’ 출전을 앞두고, 군위읍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을 통해 양성된 터링 선수단이 1차 자격교육과 2차 실습교육을 마친 뒤 터링 봉사활동을 이어온 그간의 성과를 공유하고 첫 전국대회 출전을 앞

경기도의회 이병길의원, “복지예산 삭감과 부실 행정, 도민 체감 복지 위협, 투명한 관리와 개선 필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이병길 의원(국민의힘, 남양주7)은 11월 7일 열린 2025년 행정사무감사에서 복지국을 상대로 장애인판매시설의 비리 의혹, AI 돌봄로봇 지원사업의 관리 부실, 극저신용대출의 회수율 저조 등 복지행정 전반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복지는 예산의 크기가 아니라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신뢰의 행정으로 완성돼야 한다”고 강조했다.이병길 의원은 이날 감사 서두에서 “입동을 맞은 오늘, 혹독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