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남원 친절한신경외과의원, 의료지원 업무협약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9 15:55:26
  • -
  • +
  • 인쇄
원스톱 서비스 및 의료 연계를 통하여 주민 건강관리에 최선
▲ 곡성군–남원 친절한신경외과의원, 의료지원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곡성군과 남원시에 있는 친절한신경외과의원은 지난 18일 상호 협력을 통한 공동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의료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친절한 신경외과 의원에서는 CT, MRI, 초음파영상진단기, 골밀도검사기 등 최신장비를 갖추고 뇌질환과 척추질환을 가지고 있는 곡성군 주민이 병원을 방문하는 경우 진료-상담-검사-입원 등 복잡한 이용 절차를 간소화해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수술이 필요한 환자는 서울 소재 상급병원에 연계하여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곡성군에서는 뇌졸중과, 척추질환으로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한 주민을 대상으로 협약병원을 안내하여 주민들이 신속하게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진료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수요자 중심 진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곡성군에서는 주민 요구에 부응하는 진료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역 내 진료과목이 없는 분야에 대해 인근 도시 병원과 협약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

지금까지는 주로 광주광역시와 순천시 소재 10개 병원(에덴산부인과, 엔탑이비인후과, 희망병원, 우암병원, 순천중앙병원, 밝은안과21, 은병원, 센트럴윤길중안과의원, 속e편한내과, 첨단메디케어)과 의료지원 협약을 체결했으며, 많은 주민이 협약병원을 이용하고 있다.

특히, 협약의원 광주 센트럴윤길중안과의원에서는 2025년부터 곡성군 취약계층 주민을 대상으로 곡성군수의 추천을 받아 매월 1명씩 총 12명에게 무료로 백내장 수술을 실시하여 곡성군 주민이 의료 혜택의 효과를 누리게 됐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북과 가고시마현, 작은 유리조각으로 이어가는 큰 우정

[뉴스스텝] 전북국제협력진흥원은 지난 9월 13일 전주 JB문화공간과 전주대학교에서 일본 가고시마현국제교류협회와 함께 ‘전북-가고시마현 문화교류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진흥원과 가고시마현국제교류협회는 2017년부터 활발한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진흥원이 가고시마현을 직접 방문해 현민들에게 전북도와 한지를 소개하고, 한지공예품 만들기 체험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단양군,‘제1회 단양군장애인한마음체육대회’9월 18일 개최

[뉴스스텝] 단양군장애인체육회는 오는 18일 단양군체육관 북관에서 ‘제1회 단양군장애인한마음체육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장애인 생활체육 저변확대를 목표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스포츠로 하나 되는 이번 대회는 선수와 임원, 관계자 등 400여 명이 참가하여 3개 종목(한궁, 슐런, 윷놀이)의 경기를 펼칠 예정이다.개회식은 11시부터 진행되며, 한궁과 슐런 종목은 개인전 기록경기로 윷놀이 종목은 단체전으로 예

제천시, 지역축제 안전관리 실무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제천시는 9월 12일부터 14일까지 개최되는“2025 친환경에너지 페스티벌” 및9월 20일부터 10월 19일까지 개최되는“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의 안전한 개최를 위해 유관 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지난 10일 제천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최승환(부시장) 위원장의 주재로 제천경찰서, 제천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 등 유관기관과 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축제 안전관리를 위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