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간의 황홀한 클래식 신세계, ‘2023 포항음악제’ 열린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0 16:15:14
  • -
  • +
  • 인쇄
2023 포항음악제, 11월 3일부터 9일까지 포항문화예술회관 등에서 열려
▲ 예술감독 첼리스트 박유신

[뉴스스텝] 포항문화재단은 오는 11월 3일부터 9일까지 포항문화예술회관 및 포항시 일원에서 ‘2023 포항음악제’를 개최한다.

지난 2021년 처음으로 문을 연 포항음악제는 올해 3회째를 맞이하며 ‘신세계?신세계! A NEW WORLD? THE NEW WORLD!’를 주제로 알찬 실내악 페스티벌을 구성해 시민들을 만난다.

올해 포항음악제에는 국내외 최정상급 연주자들이 참여하며 주목을 끌고 있다. 축제의 예술감독을 맡고 있는 포항 출신 첼리스트 박유신과 바이올리니스트 정경화, 카잘스 콰르텟, 피아니스트 손민수 등 최고의 연주자들이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먼저 3일 ‘개막공연-신세계로부터’는 지휘자 없이 모두 일어서서 연주하는 독특한 무대다. 포항 페스티벌 오케스트라의 연주로 드보르자크의 교향곡 9번 ‘신세계로부터’와 피아니스트 손민수의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4번 협연 무대가 펼쳐진다.

4일 열리는 ‘재즈? 클래식!’은 클래식 악기가 가지고 있는 새로운 영역을 탐험하게 될 무대다. 클라리넷, 플루트 등 재즈와 클래식 장르를 오가는 악기들을 중심으로 음악의 자유로운 에너지를 만날 수 있다.

5일 ‘색채’는 음악의 ‘음색’을 직관적으로 마주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모차르트와 현악오중주, 말러의 피아노사중주, 드보르자크의 피아노오중주, 그리고 소프라노 박혜상이 함께 하는 레스피기의 ‘석양’ 등을 연주한다.

6일은 세계적인 현악사중주단, ‘카잘스 콰르텟’이 출연해 보케리니와 하이든, 베토벤의 현악사중주를 연주하며, 7일에는 슈베르트 스페셜리스트들이 준비한 ‘꿈꾸는 이, 슈베르트’ 무대가 열린다.

8일에는 바이올리니스트 정경화와 피아니스트 김태형의 무대가 마련되며, 폐막공연인 9일 ‘춤의 제전’에는 연주자들이 모두 무대에 올라 멘델스존과 바르기엘의 현악팔중주를 선보인다. 이 공연에는 무용가 최수진을 포함한 여덟 명의 무용수가 함께하며 화려한 파이널 무대를 장식할 예정이다.

또한 3일부터 9일까지 매일 저녁 7개의 메인 공연을 비롯해 출연 아티스트만의 특별 무대를 마련한 ‘포커스 스테이지’가 펼쳐진다.

아울러 포항을 알리고 더 많은 관객들과 소통하기 위해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포항의 도서관, 미술관 등에서 ‘찾아가는 음악회’도 진행한다.

찾아가는 음악회는 소프라노 김예은, 테너 이규철, 피아니스트 박영성, 이현주 등 포항 출신 음악가를 소개하는 ‘아티스트 포항’과 마스터클래스 등의 프로그램을 마련, ‘문화도시 포항’의 순수예술 진흥 프로젝트를 확장해 나간다.

‘2023 포항음악제’의 예매는 티켓링크에서 할 수 있다. 메인 공연 R석 5만 원, S석 4만 원, 포커스 스테이지 전 석 3만 원, 아티스트 포항 전 석 1만 원, 찾아가는 음악회는 무료로 진행되며, 경북도민은 50% 할인이 적용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정부문화재단 “의정부, 관광도시 리브랜딩 전략 포럼”성료

[뉴스스텝] 의정부문화재단은 12월26일 의정부문화역 이음 모둠홀에서 '의정부, 관광도시 리브랜딩 전략 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포럼은 의정부 문화융합형 관광산업 활성화 방안 모색을 주제로 생생한 문화관광 현장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실질적인 발전 방안을 제시했다. 포럼 행사장은 시민과 문화예술인, 정책 연구자, 지역 문화기관 관계자 등 많은 참여자로 발 디딜 틈 없이 성황리에

수원시미디어센터, 2026년 1월~2월 어린이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수원문화재단 수원시미디어센터는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2026년 1월부터 2월까지 어린이 대상 미디어교육과 영화 상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이번 프로그램은 ‘수원시미디어센터, 겨울방학을 부탁해!’라는 주제로, 미디어센터 공간 활성화 및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의 미디어 생활을 위해 특별히 마련됐다.미디어교육 프로그램은 디지털 시대를 살아가는 어린이들이 미디어로 소통하고, 올바르게 미디어를 사용하는

용인특례시 도서관, 문예마을 작가회로부터 시집 기증받아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문예마을 작가회(대표 임하영)로부터 시인 4명의 시집 총 231권을 기증받았다고 28일 밝혔다.기증받은 시집은 ‘시, 꽃을 품다’(김강회), ’태양은 솟는다‘(송미순), ’그리움의 꽃잎편지‘(윤외기), ’봄 이야기‘(임하영) 등 총 231권이다. 문예마을 작가회 관계자는 “문예마을 작가회는 25년의 전통을 이어온 역사가 있는 작가회로 좋은 생각, 좋은 글을 많이 남기는 일에 모두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