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청소년이 말한다” 2023년 김포시 청소년토론대회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0 16:15:14
  • -
  • +
  • 인쇄
▲ 2023년 김포시 청소년토론대회 성료

[뉴스스텝] 김포 청소년들의 열네번째 토론대회 결선이 지난 7일 김포시청에서 열렸다.

김포시청소년차세대위원회가 주관한 이날 토론대회에서는 ‘22시 이후 청소년 야간 학원교습 찬반’ 주제로 『장기동전교회장이조』팀(한동규, 조아영)과 『베스트어센트어포지션』(조수현, 김성현)팀의 열띤 토론이 펼쳐졌으며 반대측 입장에서 토론한 『장기동전교회장이조』팀(한동규, 조아영)이 1위의 영예를 차지했다.

올해로 14회를 맞은 청소년 토론대회에는 관내 중․고교생 총 34팀이 참가하여 예선, 본선을 거쳐 4개 팀이 결선에 진출했으며, 이날 결선에서는 ‘청소년 아르바이트 활동 찬반’을 주제로 최종 결승진출팀을 가려냈다.

이회숙 김포시청 교육청소년과장은 행사를 주관해 준 김포시청소년차세대위원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우리 사회를 둘러싼 다양한 이슈들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논하며, 청소년들의 권리 증진 및 역량 강화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인사를 전했다.

한편, 김포시와 김포시청소년차세대위원회는 앞으로도 청소년 정책제안 및 토론 활성화를 위하여 대회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정부문화재단 “의정부, 관광도시 리브랜딩 전략 포럼”성료

[뉴스스텝] 의정부문화재단은 12월26일 의정부문화역 이음 모둠홀에서 '의정부, 관광도시 리브랜딩 전략 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포럼은 의정부 문화융합형 관광산업 활성화 방안 모색을 주제로 생생한 문화관광 현장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실질적인 발전 방안을 제시했다. 포럼 행사장은 시민과 문화예술인, 정책 연구자, 지역 문화기관 관계자 등 많은 참여자로 발 디딜 틈 없이 성황리에

수원시미디어센터, 2026년 1월~2월 어린이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수원문화재단 수원시미디어센터는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2026년 1월부터 2월까지 어린이 대상 미디어교육과 영화 상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이번 프로그램은 ‘수원시미디어센터, 겨울방학을 부탁해!’라는 주제로, 미디어센터 공간 활성화 및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의 미디어 생활을 위해 특별히 마련됐다.미디어교육 프로그램은 디지털 시대를 살아가는 어린이들이 미디어로 소통하고, 올바르게 미디어를 사용하는

용인특례시 도서관, 문예마을 작가회로부터 시집 기증받아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문예마을 작가회(대표 임하영)로부터 시인 4명의 시집 총 231권을 기증받았다고 28일 밝혔다.기증받은 시집은 ‘시, 꽃을 품다’(김강회), ’태양은 솟는다‘(송미순), ’그리움의 꽃잎편지‘(윤외기), ’봄 이야기‘(임하영) 등 총 231권이다. 문예마을 작가회 관계자는 “문예마을 작가회는 25년의 전통을 이어온 역사가 있는 작가회로 좋은 생각, 좋은 글을 많이 남기는 일에 모두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