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도시 부천, 공모사업 결과공유회 열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4 16:15:04
  • -
  • +
  • 인쇄
‘교차전: 서로 엇갈리거나 마주친’으로 연간 활동 아카이빙 전시 개최
▲ 부천문화재단 ‘교차전_서로 엇갈리거나 마주친’ 포스터

[뉴스스텝] 부천문화재단은 오는 11월 30일부터 12월 2일까지 2023년 문화도시 부천에서 진행된 공모사업의 연간 활동 결과를 공유하는 ‘교차전: 서로 엇갈리거나 마주친’을 개최한다.

‘교차전’은 부천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된 공모사업인 ‘부천마을프로젝트 볼록뽈록’과 ‘시민기획프로젝트 부천스런랩’에 참여한 27팀의 한해 활동들을 공유하는 장이다.

‘부천마을프로젝트 볼록뽈록’은 마을 문화를 풍성하게 살찌우기 위한 시민들의 활동으로 지난 5월 공모를 통해 총 11팀이 선정됐다. 이번 결과전시 ‘볼록뽈록 마술쇼’에서는 프로젝트를 통해 발견된 사건, 활동, 의미를 상징하는 오브제를 한데 모아 상상력의 가능성을 엿볼 수 있다.

‘시민기획프로젝트 부천스런랩’은 시민들의 문화예술적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실험해보는 장으로써 지난 6월 공모를 통해 총 16팀이 선정되어 활동했으며, 결과전시인 ‘부천스런 실험단’을 통해 부천을 더 부천스럽게 만드는 재기발랄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결과전시와 더불어 연계 프로그램인 시연회와 문화도시 관계자들이 모여 현재 부천을 바라보고 이야기를 나누는 라운드테이블 ‘문화도시 분투기’, 문화도시 공모사업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볼록뽈록 설명회’등 시민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들을 마련했다.

부천시는 2019년 경기도 최초 제1차 법정문화도시로 지정되어 시민과 함께 성장하는 생활문화도시를 지향하고 있다. 시민 누구나 자신의 생각을 문화적으로 표현하고, 자신의 삶은 물론 문화도시 정책 결정의 주체로 성장하기 위해 재단은 사회적 여건을 마련함과 동시에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도군, 추석 명절 맞아 사회복지시설 위문

[뉴스스텝] 진도군은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고 밝혔다.김희수 진도군수는 지난 9월 29일에 △진도군 공립요양원 △노인전문요양원 △진도군 노인요양원 △꽃단지 노인요양 공동생활가정 △모란 노인요양 공동생활가정 △생명의숲 장애인 공동생활가정, 총 6개의 시설을 방문해 소고기와 과일 등 위문품을 전달하고 생활 어르신들과 함께 담소를 나누며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이번

‘코스모스에 물든 시민의 숲’ 충주시, 가을 포토 명소로 부상

[뉴스스텝] 충주시가 도심 속에 대규모 코스모스 단지를 조성해 시민들에게 가을의 정취를 선사하고 있다.시는 시민의 숲 사업 계획지 가운데 ‘키즈꿈의 숲’과 호암지구 이주단지 조성 예정 부지 약 1만6,000㎡를 활용해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대규모 코스모스 단지를 마련했다고 2일 밝혔다.현재 단지에는 분홍색, 흰색, 붉은색 등의 다양한 색상의 코스모스가 대단위로 펼쳐지며 화려한 꽃 장관을 연출하고 있다.또

충남도, 국민신문고 임시 접수 창구 가동

[뉴스스텝] 충남도는 2일부터 도 누리집에 ‘국민신문고 온라인 임시 접수 창구’를 개설·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지난달 26일 발생한 국정자원센터 화재로 정상 운영되고 있지 않은 ‘국민신문고’ 민원 공백 최소화를 위한 것으로, 국민신문고 시스템 복구 전까지 운영한다.도는 임시 접수 창구를 통해 접수된 민원을 담당 부서에 즉시 전달·처리하고, 처리 결과를 신속하게 회신할 계획이다.도 관계자는 “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