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강원특별자치도 반도체 포럼'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3 16:10:30
  • -
  • +
  • 인쇄
개회식, 기조강연 및 종합토론, 세션별 토론, 기업 홍보부스 및 대학 연구포스터 전시 등
▲ '2023 강원특별자치도 반도체 포럼' 개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원주시, 강원일보와 공동으로 오는 10월 24일부터 25일까지 '2023 강원특별자치도 반도체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강원, 반도체를 시작하다’라는 주제로 원주 인터불고호텔에서 이틀간 진행되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를 비롯하여, SK하이닉스, 인텔, DB하이텍 등 주요 글로벌 반도체 기업과 한국반도체산업협회, 대한전자공학회, 대학 등 산학 전문가들이 참석하여 분야별 반도체 동향 및 미래에 대해 공유하고, 강원특별자치도의 반도체산업 발전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첫날 개막행사는 정부, 국회, 의회, 반도체 관련 기업 및 대학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삼성전자 직장인 밴드의 공연으로 시작되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인공지능 반도체에 대한 정부 정책을 소개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또한, 윤인호 인텔 디렉터와 심대용 SK 하이닉스 전 부사장의 기조강연에 이어 안기현 반도체산업협회 전무가 좌장이 되어 정부·지자체·협회·학회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종합토론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둘째 날은 이상기 DB하이텍 부사장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3개의 세션이 진행된다.

각 세션별 주제발표와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토론이 진행될 예정으로, 첫 번째 세션은 반도체 테스트베드 분야에 대해 강민식 포스텍 나노융합 N-facility 센터장이, 두 번째 세션은 인력양성에 대해 이지한 한국반도체산업협회 실장이, 세 번째 세션은 김가인 대구경북과학기술원 교수와 정성엽 차세대 융합기술연구원 실장이 차세대 반도체에 대해 발표한다.

아울러, 포럼 본행사와 함께 반도체 기업의 홍보부스와 도내 대학의 연구 포스터 전시 등 부대행사도 운영될 예정이다.

기업 홍보부스에는 DB하이텍과 도내기업인 ㈜디에스테크노, ㈜미코세라믹, ㈜보부하이테크, 인테그리스코리아㈜ 등 5개 기업이 참가하며, 강원특별자치도와 원주시의 반도체산업 경쟁력 및 인센티브 등 기업유치를 위한 홍보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한, 강릉원주대, 강원대, 상지대, 한림대 등 4개의 대학에서 포스터 전시에 참가하여 30여개의 포스터가 전시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 이루어지는 네 번째 세션에서는 대학 연구포스터 발표와 삼성전자·아마존 재직자들과 함께하는 직장선배와의 대화시간이 마련되어, 반도체의 미래가 달린 재직자-취업준비생 간의 진솔한 대화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는 이날 환영사에서, “수도권에 인접한 강원은 반도체 클러스터 확장의 최적지로, 인력양성·테스트베드·부지조성·기업유치 4개의 전략으로 반드시 반도체산업 생태계를 조성할 것이며, 이번 포럼을 통해 폭넓은 논의가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윤재영 의원, 문화·체육·관광 분야 책임 의정활동 성과로 ‘우수의정대상’ 수상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윤재영 의원은 12월 26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17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우수의정대상은 지방의회의 입법·정책 활동, 행정사무감사 성과, 예산심사 전문성, 도민과의 소통 노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되는 상이다.윤재영 의원은 문화·체육·관광 분야 전반에서 예산 구조 개선과 행정 책임 강화를 일관되게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2025년 마지막 정례회 폐회...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 끝까지 다할 것

[뉴스스텝] 김진경(더민주·시흥3) 경기도의회 의장은 26일 2025년 마지막 정례회를 마무리하며, 다가오는 새해에는 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경기도의회는 이날 제387회 정례회 5차 본회의를 열고 2026년도 새해 예산안을 의결하며 회기 일정을 끝마쳤다.김진경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한정된 여건에도 도민 삶을 기준으로 끝까지 고민하며 책임 있는 심사에 임해주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논산시, 12월 전통시장 장보기행사 성료.. 다시 활력을 찾다

[뉴스스텝] 2025년 마지막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가 26일 화지중앙시장 일원에서 개최됐다.NH농협 논산시지부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우리 쌀 소비촉진 캠페인’과 함께 진행되어 더욱 활력과 활기를 불어넣었다.전통시장을 찾은 백성현 논산시장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의 의미를 서로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신뢰를 주는 행정,희망을 주는 정책으로 자랑스러운 논산시를 만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