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로보파크, 8월부터 ‘로보파크와 함께 여름방학 2배로 즐기자’이벤트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9 16:15:11
  • -
  • +
  • 인쇄
▲ 부천로보파크 여름방학 이벤트 포스터

[뉴스스텝] 부천시 원미구 약대동에 위치한 부천로보파크(부천산업진흥원)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로보파크를 방문하는 어린이, 가족 등을 대상으로 8월 1일부터 18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여름방학 이벤트는 어린이들이 로봇·가상현실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를 체험하며 로봇과 친숙해져 미래 로봇 기술 과학 인재 양성과 어린이들에게 볼거리, 놀거리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부천로보파크는 ▲로보파크를 2배로 즐기자 ▲카카오 채널 친구 등록 ▲하고 싶은 말 전하기 등으로 미션을 수행하면 관람객에게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아울러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지구를 지키는 환경박사의 모험’이라는 주제로 특별기획전과 전시 연계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특별기획전은 날로 심각해지는 기후변화와 환경오염, 탄소중립 등 ‘국가 지속가능발전목표’ 해결 과제를 환경 미로 탐험 미션을 수행하면서 배우고, 로봇을 활용한 창의적 문제해결과 미래환경 보호를 위한 나의 다짐 등 캠페인과 체험학습이 융합된 전시회이다.

신동학 부천산업진흥원(부천로보파크) 원장은 “미래 꿈나무인 어린이들의 눈높이에서 고객 의견을 소중히 새겨듣고 환경과 로봇이 함께하는 부천로보파크 운영을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해시, 기후지킴이 포인트 시범 운영

[뉴스스텝] 김해시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탄소중립 실천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11월 22일부터 오는 31일까지 ‘기후지킴이 포인트’를 시범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기후지킴이 포인트는 김해형 탄소중립 활동에 참여한 참여자에게 포인트를 지급하고 일정 포인트 이상 적립 시 김해사랑상품권으로 교환해주는 제도이다.본인 명의 휴대폰을 보유한 만14세 이상 김해시민 또는 김해시 생활권자(김해시에 주소를 둔 사업자, 김

빠짐없이 담고 더 챙겼다, 춘천시 내년 국비 6070억

[뉴스스텝] 춘천시가 내년도 국비 6,070억 원을 확보, 민선8기 출범 이후 역대 최대 규모를 달성했다.춘천시는 2일 국회 본회의에서 2026년도 정부 예산안이 의결되면서 주요 현안 사업 추진을 위한 국비를 대거 확보했다고 밝혔다. 민선8기 출범 이후 국비 확보 규모는 꾸준히 늘며 2026년에는 6,000억 원대에 이르게 됐다. 사업별로는 △신규사업 36건 △계속사업 37건 △연례반복사업 371건 등 전

고령군보건소, 조류인플루엔자(AI) 대응요원 인체감염 예방교육 실시

[뉴스스텝] 겨울철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고령군은 2일 고령군보건소 다목적실에서 조류인플루엔자(AI) 대응요원 30여명을 대상으로 조류인플루엔자(AI) 인체감염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AI 인체감염증의 감염경로와 증상, 고위험군 대상 예방수칙, 대응요원 주의사항, 의심 증상 발현 시 신고 등 인체감염 예방교육에 이어 개인보호복(LEVEL-D) 착·탈의법 학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