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대학입시설명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2 16:11:05
  • -
  • +
  • 인쇄
학교 밖 청소년 대상 대학입시설명회 개최로 대입준비와 진로설계 지원
▲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2025학년도 포항꿈드림 대입입시설명회 홍보 포스터.

[뉴스스텝] 포항시청소년재단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오는 19일 청소년수련관에서 대구·경상권 20여 개의 대학별 입학사정관을 초청해 학교 밖 청소년 대상으로 ‘2025학년도 대학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1, 2부로 운영되며 1부에서는 검정고시 입시전문가(진학 컨설팅 MY UNI 대표 강예은)로부터 2025학년도 대학입시 주요 전형사항 및 학교 밖 청소년 맞춤형 대입 전략 등을 주제로 강연하며, 2부에서는 대학별 학교 밖 청소년의 수요에 맞춘 1:1 진학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계명대 및 선린대 외 20여 개 대학의 진학상담부스가 운영된다.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매년 포항시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대학입시설명회를 개최해 연간 30여 명의 학교 밖 청소년들이 대학에 합격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대학입시설명회는 학교 밖 청소년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참여 신청 방법은 포항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 및 포스터에 게시된 QR코드 스캔을 통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최제민 포항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학교 밖 청소년의 대학 진학에 대한 수요가 매년 많아짐에 따라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대입 정보 제공과 지원 등이 중요하다”며 “이번 대학입시설명회를 통해 자신에게 효율적인 대입 준비와 진로 설계를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