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KBS교향악단과 함께하는 희망찬 신년음악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03 16:10:31
  • -
  • +
  • 인쇄
새해를 여는 웅장한 교향곡과 오페라의 감동을…
▲ 순천시, KBS교향악단과 함께하는 희망찬 신년음악회 개최

[뉴스스텝] 순천시는 2025년 새해를 여는 첫 공연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KBS교향악단 클래식공연을 오는 8일 오후 5시 순천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2025 빛나는 새해, 클래식의 향연'이라는 주제로 국내 최정상급인 KBS교향악단과 지휘자 김광현의 지휘 아래 소프라노 손지수, 바리톤 길병민의 협연으로 ▲1부 오페라 ▲2부 교향곡 연주로 구성, 120분간 수준 높은 환상의 클래식 공연을 관객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1부는 비제 〈카르멘〉서곡을 시작으로 '강 건너 봄이 오듯〉, '눈'의 가곡, 구노의 오페라 로미오와 줄리엣 중 '줄리엣의 왈츠', 비제의 오페라 '카르멘'을 소프라노 손지수, 바리톤 길병민의 솔로로, 1부 끝에는 레하르의 유쾌한 미망인 중 '입술은 침묵하고'를 듀엣으로 특별한 무대를 꾸민다.

이어 2부에는 차이코프스키 작품 중에서도 특히 내면 깊숙한 감정과 삶의 고뇌를 음악적으로 드라마틱 하고 열정적으로 표현했다고 평가받고 있는 교향곡 제4번 전 악장을 연주하여 웅장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순천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희망찬 새해를 응원하며 수준 높은 클래식 음악의 향연으로 시민들에게 희망과 감동을 선사할 공연에 많은 관심과 참석 바라며, 특히 올해는 문화소외계층의 무료 관람 혜택을 확대하여 시민 문화복지 증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관람료는 R석 30,000원, S석 20,000원으로 티켓링크 또는 순천문화예술회관에서 예매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철우-트뤼도 특별 대담, APEC 성공과 포용적 성장 공감대

[뉴스스텝] 이철우 도지사는 9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세계지식포럼에서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前 총리와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가 주도하는 포용적 성장’이라는 주제로 특별 대담을 나눴다.이번 대담은 ‘에이펙(APEC)이 주도하는 포용적 성장’이라는 주제가 말해주듯 10여 년간 캐나다 총리를 지내면서 다양성과 개방정책을 활발히 추진한 트뤼도 총리와 50여 일 앞으로 다가온 에이펙(APEC) 경주

전북자치도,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장관표창 수상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가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실적에서 전국 광역지자체 1위를 기록하며 보건복지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전북도는 9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린 ‘2025년 중증장애인생산품 박람회’에서 2024년도 우선구매 실적을 인정받아 장관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그간 전북도의 우선구매율은 2022년 0.23%, 2023년 0.72%에 머물렀지만 지난해에는 2.11%까지 끌어올리며 전국 광역단체

경기도의회 이택수 도의원, 장기기증운동본부 홍보대사 위촉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소속 이택수 도의원(국민의힘, 고양8)이 9일 ‘장기기증의 날’을 맞아 재단법인 사랑의 장기기증운동본부 홍보대사로 위촉됐다.이택수 의원은 이날 경기도의회 예담채에서 개최된 (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생명나눔 서약 및 홍보대사 수락서에 서명하고 서약서를 전달받았다.이 의원은 이어 홍보대사 위촉장과 의원명패를 전달 받고 뇌사시 각막과 폐, 신장, 심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