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립합창단,어린이 음악회 앙코르‘아기코끼리 바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12 16:05:32
  • -
  • +
  • 인쇄
대전시립합창단, 2월 15일부터 17일까지 대전예술의전당 앙상블홀
▲ 어린이 음악회 앙코르‘아기코끼리 바바’

[뉴스스텝] 대전시립합창단은 2024년 첫 기획연주회로 노래로 듣는 동화, 어린이 음악회 앙코르 '아기코끼리 바바'를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총 6회 공연으로 대전예술의전당 앙상블홀에서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프랑스 동화작가 장 드 브루노프(J.D.Brunhoff)의 그림동화책‘코끼리 왕 바바의 모험’ 이야기를 재구성하여 책 속 그림이 영상을 통해 생동감 있게 움직이고, 동화구연과 합창이 어우러져 이야기를 더욱더 흥미롭고 생생하게 전달하는 어린이를 위한 음악회이다.

이번 공연은 2018년 초연 당시 어린이 관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재미있는 클래식 음악회로 호평을 받아 앙코르 공연으로 무대에 올린다.

‘아기코끼리 바바 이야기’는 프랑스 작곡가 풀랑크(F.Poulenc)가 그림동화책 ‘코끼리 왕 바바의 모험’에 영감을 얻어 표현한 즉흥 연주곡으로 1945년에 이를 발전시켜 피아노곡으로 완성했다.

객원지휘를 맡은 김명이는 한국예술종합학교를 졸업하고 네덜란드,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합창 지휘를 교육받은 떠오르는 신예 지휘자이다.

'아기코끼리 바바'는 국내 다양한 음악제에서 다수의 작품으로 발표한 박지수 편곡과 ‘젬베크로스’음악감독이자 퍼커셔니스트 문민규의 다양한 타악기 효과음이 귀로 듣는 즐거움을 더해 줄 것이다. 또한 극단 놀이터 대표 김세희의 재치 있고 실감 나는 동화구연과 시립합창단이 함께 호흡을 맞춰 재밌고 생동감 있는 이야기를 전달할 것이다.

그림책 '코끼리 왕 바바의 모험'은 작가 장 드 브루노프의 아내가 두 아이에게 들려주던 코끼리 이야기에서 영감을 받아 완성한 책으로 80년이 넘는 지금까지도 전 세계 어린이 독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엉뚱하고 사랑스러운 코끼리 ‘바바’는 갑자기 엄마를 잃고 도시로 도망쳐 오게 된다. 도시의 신사들을 보고 눈을 빛내던 바바는 마음씨 좋은 귀부인을 만나 멋쟁이 신사가 되기도 하고, 매일 차를 몰고 드라이브를 나가는가 하면 수학 공부를 하는 훌륭한 학생이 되기도 한다. 그렇게 도시로 온 지 2년이 지난 어느 날, 우연히 도시에 오게 된 사촌 동생 아서와 셀레스트를 만나 숲속으로 되돌아가 코끼리 왕이 되는 흥미롭고 파란만장한 모험 이야기이다.

이번 공연은 대전시립합창단, 대전예술의전당 홈페이지, 인터파크 티켓에서 예매가 가능하며, 입장료는 전석 5,000원이며 공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립합창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향에 더 큰 사랑!” 동해초등학교 총동문회, 고성군에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 기탁

[뉴스스텝] 고성군은 12월 4일, 동해초등학교 이두만 회장과 동문들이 고향의 밝은 미래를 응원하는 뜻을 모아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기부는 동해초등학교 총동문회가 고향 고성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바라는 마음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에도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두만 회장은 “고향을 향한 애정과 동문들의 따뜻한 뜻을 모아 기부하게 됐다”라고 말했다.김종

청주시, 옥화자연휴양림에 333m 규모 짚트랙 준공

[뉴스스텝] 청주시는 5일 상당구 미원면 옥화자연휴양림(운암옥화길 140)에 산림레포츠 시설인 ‘옥화 짚트랙’을 조성하고 준공식을 개최했다.옥화 짚라인 앞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등 시 관계자와 청주시의회 의장 및 의원, 미원면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해 청주지역 최초 산림레포츠 시설의 준공을 축하했다.특히 기념행사와 함께 무사고 기원제도 진행해 모든 이용객의 안전을 기원하고 안전한 시설 관

군위군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 제12회 사랑의열매 대상 ‘나눔장’ 수상

[뉴스스텝] 군위군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단장 황미례)이 지난 5일,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는 제12회 사랑의열매 대상에서 ‘나눔장’을 수상했다. 사랑의열매 대상은 기부문화 확산과 공동모금회 발전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시상하는 제도로, ‘나눔장’은 나눔봉사단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한 공로가 우수한 단체 또는 개인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군위군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은 매년 희망나눔캠페인 기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