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유산청, 스마일게이트 RPG, 한국전통문화대에 문화유산 인재 양성 위해 3,000만 원 기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2 16:10:06
  • -
  • +
  • 인쇄
문화유산 국제 기구·해외 박물관의 인턴십 운영에 활용해 문화유산 전문가 양성 예정
▲ '한국전통문화대학교-스마일게이트 RPG 발전기금 기탁식'(왼쪽) 강경환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총장, (오른쪽) 지원길 스마일게이트 RPG 대표

[뉴스스텝] 국가유산청 한국전통문화대학교(총장 강경환)는 PC MMORPG 게임 회사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와 8월 12일 10시 덕수궁 돈덕전에서 국외 소재 문화유산 관리·활용·보호 분야의 전문 인재 양성 지원을 위한 (재)한국전통문화대학교발전기금 기탁식을 개최한다.

기탁식에 앞서 지난달 국가유산청과 스마일게이트 RPG는 국외 문화유산 보호를 위한 ‘국가문화유산 지킴이’ 협약식을 체결해 국외 소재 문화유산의 ▲ 환수 지원, ▲ 해외 국제기구·박물관·미술관 청년 인턴십 지원, ▲ 교육 및 현장 봉사활동 참여 지원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으며, 이번에 기탁되는 발전기금 3,000만 원은 국외 소재 문화유산 분야의 인재 양성을 위한 것이다.

유네스코와 국제문화재보존복구연구센터(이크롬, ICCROM), 국제기념물유적협의회(이코모스, ICOMOS) 같은 국제기관들과 국외 한국 문화유산을 소장한 해외 박물관·미술관들에서 다양한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한국전통문화대학교는 이번 기탁금으로 한국 문화유산을 소장한 국외 박물관, 미술관 등에서 국외 문화유산 분야 실습경험을 쌓는 기회를 제공해 전문성과 국제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데 활용할 계획이다.

강경환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총장은 “문화유산의 보존과 활용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준 스마일게이트 RPG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국내 소재의 문화유산뿐 아니라 전 세계에 소재한 한국 문화유산을 관리할 수 있는 체계적인 교육 체계를 갖추고 국가유산 분야의 전문인 양성 등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적극행정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한국전통문화대학교의 학생들이 국제기구와 해외 박물관에서 국외 문화유산 보존 및 관리 분야의 실무를 경험하고, 나아가 이러한 경험을 활용해 문화유산 보존관리 분야의 우수한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국전통문화대학교는 이번 발전기금 기탁을 계기로 앞으로도 국제적인 역량과 소양을 갖춘 문화유산 분야의 전문 인재를 양성하여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해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