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상당보건소 2024년 모바일헬스케어사업 참여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2 16:10:02
  • -
  • +
  • 인쇄
스마트한 건강관리, 청주시민 190명 선착순 모집
▲ 청주시 상당보건소 2024년 모바일헬스케어사업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청주시 상당보건소는 2024년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은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활동량계를 활용해 개인별 건강관리를 집중적으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보건소는 1월 1일부터 19세 이상 청주시민 19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상당보건소에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단,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으로 진단 받아 약물을 복용 중이거나 2023년도 사업에 참여한 자는 신청할 수 없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보건소를 방문해 공복혈당, 혈압, 총콜레스테롤,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 허리둘레, 비만도(BMI(신장, 체중). 체성분(체지방률)을 측정한다.

이어 전문가 상담을 통해 건강관리목표를 설정하고, 6개월간 보건소와 대상자별 건강관리 서비스가 진행된다.

보건소는 활동량계 등을 통해 대상자의 운동·건강정보를 모니터링하며건강정보를 제공하고 걷기 등 운동 미션을 제공한다.

상당보건소 관계자는 “보건소 모바일헬스케어사업은 자가 건강관리 능력향상에 도움이 되는 사업”이라며, “건강관리가 필요한 시민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해군 '내일을 여는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한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남해군은 지난 23일 지역 농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농업인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농업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지난 3월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이날 간담회에는 청년농업인 21명과 농업기술센터소장 등 관계 공무원 5명이 참석하여 청년농업인 지원 방안에 대한 논의를 했다.간담회에서는 현재 신청서를 접수 중인 청년창업농 맞춤형 지원사업과 내년에 남해군에 신규 편성된 청년농업인 특화성장 지

동작구, '2025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 전국 지자체 중 유일 수상

[뉴스스텝] 동작구는 ‘2025년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에서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이번 시상식은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이 주최했으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개인·기관을 발굴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해 사회공헌 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구는 도시화와 1인 가구 증가로 심화되는 사회적 고립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행정 패러다임을 ‘주민 중심’으로 전환하고, ‘동작구형 뉴거버넌스’

김해시 자살유족 원스톱서비스 지원 17개 유관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김해시는 지난 24일 김해시보건소에서 관내 17개 유관기관과 자살유족 원스톱서비스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자살유족 원스톱서비스란 자살사망 발생 직후 경찰에서 출동해 유족에게 필요한 정보와 도움을 제공한 데 이어 심리정서 및 환경경제(일시주거, 법률, 행정처리, 특수청소, 학자금) 지원을 적기에 제공해 유족이 충격에서 벗어나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이 서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