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2024년 과수 분야 신기술 보급 사업 평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1 16:15:32
  • -
  • +
  • 인쇄
과수 분야 신기술 시범사업 성과 보고 및 우수사업장 견학
▲ 당진시, 2024년 과수 분야 신기술 보급 사업 평가회

[뉴스스텝]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11일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과수 분야 신기술 보급 시범사업 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번 평가회는 관내 과수농가 등이 참석해 사업 추진현황과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이었다.

올해 추진된 ‘사과 스마트 안전생산 조성시범’과 ‘이상기상 대응 과수 안정생산 환경개선 기술지원’ 등 9개 사업에 대한 자체 사업평가와 우수사업장 견학이 함께 진행되어 농가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포도 과수원용 맞춤형 다목적 스마트방제기 보급 시범 사업’은 농촌진흥청과 강원도농업기술원이 협업해 개발한 기계를 활용해 무인 방제가 가능하고, 여성과 고령 농업인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돼 농업인 노동력 절감 및 안전 영농에 기여했다.

또한 사과 다축과원 조성 사업은 세장방추형 등 기존 수형과는 달리 하나의 대목에 원줄기를 2개 이상 유인해 재배하는 방법으로 생산성 향상, 노동력 절감 등 미래형 과원으로 주목받았다.

시에서는 지역특화작목 육성을 위해 2026년까지 10헥타르(ha) 이상 조성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시범사업 평가회에서는 이상기후와 농촌 노동력 부족 등 어려움을 겪는 농가들에 신기술을 공유하고, 참여 농가의 의견을 청취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 정보통신기술(ICT)과 농업을 접목하고 농가 노동력 절감, 생산성 향상, 기계화 추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 2026년 일반·장애인 스포츠강좌이용권 신청 접수 시작

[뉴스스텝] 아산시는 오는 11월 10일부터 11월 28일까지 ‘2026년 일반·장애인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경제적 여건으로 체육활동 참여가 어려운 저소득층 아동·청소년과 장애인을 대상으로 스포츠 강좌 수강료를 지원함으로써, 평등한 스포츠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건강 증진과 사회통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일반 스포츠강좌이

도봉구, 제1회 도봉창업포럼 개최…성공 사례‧투자전략 한자리 공유

[뉴스스텝] 서울 도봉구가 지난 10월 29일 도봉구 창동 아우르네 대강당에서 ‘제1회 도봉창업포럼’(NCI 민·관·학 창업포럼)을 개최했다이번 포럼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 도봉구가 공동 주최하고, 광운대학교 NCI 창업 패키지사업단과 도봉구 청년창업센터가 주관했다.포럼 주제는 ‘창업예보: 시대를 읽고 미래를 창업하다’로, 급변하는 기술 환경 속에서 창업자들에게 필요한 통찰력과 생존 전략을 탐색해보

중랑구, 장애인 예술전·영화제 개최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사회 통합에 앞장

[뉴스스텝] 중랑구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예술과 문화를 통해 소통하고 공감하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제3회 장애인 예술전'과 '제7회 중랑장애인인권영화제'를 연달아 개최했다. 이번 두 행사는 장애인 인권 증진과 지역사회 통합에 대한 구의 의지를 강조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먼저 중랑장애인자립생활센터와 함께 11월 4일부터 8일까지 5일간 중랑아트센터 제1전시실에서 ‘제3회 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