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콘텐츠팩토리, ‘챗GPT와 이미지 생성의 만남 2차’교육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1 16:15:16
  • -
  • +
  • 인쇄
11월 21일~22일 이틀 동안 진행…AI기술 역량 강화를 위한 필수 과정
▲ 챗GPT와이미지생성의만남2차교육생모집

[뉴스스텝] 군산콘텐츠팩토리가 오는 11월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 ‘챗GPT와 이미지 생성의 만남 2차’ 교육을 운영한다.

군산시민들의 높은 관심에 힘입어 추가 개설된 이번 교육은 생성형 인공지능(AI)기술을 활용한 창의적인 디지털 콘텐츠 제작 교육이다. 인공지능 및 디지털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군산시민을 위해 마련됐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교육과정은 ▲생성형 인공지능 이해하기 ▲ChatGPT 프롬프트 활용법 ▲인공지능(AI) 이미지 생성 서비스 이해하기 ▲인공지능(AI) 활용 다양한 장르의 이미지 생성으로 구성된다.

참가자들은 교육을 통해 기본 원리를 익히고, 이를 바탕으로 실제 서비스를 활용하여 창의적인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참여 신청은 11월 4일에서 17일까지 군산시청 또는 군산콘텐츠팩토리 누리집을 통해 QR부호로 접수가 가능하다. 참가 인원은 15명으로 선착순 모집 예정이다.

군산시 김형옥 문화예술과장은 “이번 교육은 지역 사회의 AI 및 디지털 콘텐츠 제작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라며, 높은 관심에 힘입어 추가 운영되는 만큼 참가자들이 최신 기술을 활용하여 창의적인 작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산시 2025년 ‘제11기 First리더 양산인문학과정’ 수료

[뉴스스텝] 양산시 웅상출장소는 ‘2025년 제11기 First리더 양산인문학과정’이 지난 3월부터 오는 11월말까지 9개월간 진행된 과정을 마무리하고 오는 12월 3일 영산대학교에서 수료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올해로 11기를 맞은 퍼스트리더 양산인문학과정은 2015년 개설 이후 지금까지 300여 명의 인문학 리더를 배출해왔으며, 이번 기수에서는 총 32명이 과정을 성실히 이수해 수료할 계획이다.이 과정은

김제시 외국인근로자, 지역 역사와 문화를 만나다.

[뉴스스텝] 김제시는 지난 9일, 관내 외국인 근로자와 가족 30명을 대상으로 ‘Global worker’s 같이 가요, 김제’ 지역탐방 행사를 개최해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역 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김제의 역사와 전통문화를 직접 체험함으로써 지역사회 적응과 문화적 소통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김제시외국인근로자교육지원센터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새만금–벽골제–아리랑문학마을

부여군, 아동친화도시 원탁토론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부여군은 지난 7일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 아동친화도시 원탁토론회를 개최했다.이번 토론회는 아동이 행복한 부여군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아동·청소년과 보호자, 아동 관련기관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참석자들은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6대 영역을 중심으로 놀이와 문화 참여와 존중 안전과 보호 보건과 복지 교육환경 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