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소방서, 숙박업소 화재피난 행동요령 안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8 16:10:13
  • -
  • +
  • 인쇄
▲ 장흥소방서, 숙박업소 화재피난 행동요령 안내

[뉴스스텝] 장흥소방서는 숙박업소 화재피난 표준행동요령 정립에 따른 범시민 홍보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소방청은 지난해 8월 부천 숙박업소 화재 시 다수의 인명피해를 계기로 화재 피난상황 등 제반사항 분석을 통해 화재피난 표준행동요령을 정립했다.

주요내용은 ▲숙박업소, 화재피난 표준행동요령 ▲숙박업소, 화재대피 비상방송멘트(안) ▲숙박업소, 화재대피 행동요령 사전고지 방법(안) 등이 있으며 대피전략을 2단계(판단하고→행동하고)로 간략히 구성하고 대피 행동별 세부 행동수직을 마련해 안전한 대피행동을 유도하도록 하고 있다.

장흥소방서는 “숙박시설 화재는 대형 인명피해로 이어질 수 있으니 숙박업소를 운영하는 관계인, 군민은 소중한 생명을 보호할 수 있도록 화재피난 행동요령을 숙지하여야한다.”며 “지속적으로 피난 행동요령을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장흥소방서 홈페이지(자료실-홍보자료)에서 확인 할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양시 여성상담센터, 시민과 함께하는 4대폭력 예방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광양여성상담센터(광양YWCA)는 9월 18일 광양커뮤니티센터에서 열린 2025년 양성평등 기념행사에 참여해 4대 폭력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센터는 이번 캠페인에서 OX 퀴즈, 리플릿 배부, 홍보 물품 나눔 등을 통해 4대 폭력(성폭력·성희롱·성매매·가정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시민 모두가 존중과 배려를 실천하는 문화를 확산했다.광양여성상담센터 관계자는 “4대 폭력은 개인의

인천 서구, ‘검단 청년 페스타’ 호응 속 마무리

[뉴스스텝] 인천 서구는 지난 9월 20일 검단사거리 광장에서 열린 ‘2025 검단 청년 페스타’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2일 밝혔다. 행사는 종다리공원에서 출발한 퍼레이드로 막을 열었고, 청년 예술인과 전 출연진이 함께한 오색 길쌈놀이와 기놀이 퍼포먼스가 검단사거리 광장 일대를 활기차게 물들였다. 특히 광장을 가득 채운 다채로운 색상의 깃발은 청년들의 힘찬 에너지를 상징적으로 보여주었다. 본 행사에

경주시, APEC 성공 개최 향한 범시민결의대회 연다

[뉴스스텝] 경주시가 오는 30일 오후 2시 경주실내체육관에서 ‘2025년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 범시민실천결의대회’를 개최한다.이번 대회는 APEC 정상회의 개막을 한 달 앞두고 열리는 행사로, 시민의 열기를 하나로 모으고 성공 개최 의지를 대내외에 천명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범시도민지원협의회를 비롯한 유관 기관·단체, 자원봉사자, 시민 등 3,000여 명이 참석해 ‘시민과 함께하는 APEC’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