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5년 3분기 정기회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2 12:40:54
  • -
  • +
  • 인쇄
민·관협력 추진사업 논의 후, 취약계층 추석 위문품 전달
▲ 광양시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5년 3분기 정기회의 개최

[뉴스스텝]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9월 19일 광양읍사무소 소회의실에서 공동위원장을 포함한 위원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3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3분기 민·관 협력 사업 추진 성과를 공유하고, 4분기 추진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또 제10기 협의체 임기 종료에 따른 제11기 협의체 구성계획을 안내했다.

협의체는 3분기 동안 ▲움직이는 행복바퀴 ‘사랑이 담긴 장바구니’ ▲행복1번지 찾아가는 이불 빨래 데이 ▲읍! 감동지기대와 함께하는 홈&클린 데이 ▲장수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무더위 극복, 여름 김치 나누기 ▲찾아가는 반찬배달 서비스 ‘식사하셨어요’ ▲든든한 백숙 한 그릇, 건강한 여름나기 ▲포스코인터내셔널 에너지 효율개선사업 ▲소외 없는 복지 실현, 경로당 어르신부터 챙기기 등 10개 사업을 추진해 취약계층에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했다.

협의체는 4분기에 ▲다둥이 가족 행복충전 프로젝트 ▲광양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하는 ‘행복더하기! 희망나눔!’ ▲1004포기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실천 행사를 추진할 계획으로, 이날 회의에서 위원들은 세부 추진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위원들은 남은 임기 동안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으며, 회의 후에는 취약계층 가구에 추석맞이 위문품을 전달하고 고령의 홀몸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며 훈훈함을 더했다.

허형채 민간위원장은 “그동안 제10기 협의체의 다양한 활동과 후원에 함께해 주신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올해 마지막 분기에 추진할 김장 나눔 행사 등 협의체 사업이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남은 임기 동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미란 광양읍장은 “다양한 복지사업 추진에 애써 주시는 위원님들께 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광양읍과 함께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안군, 출산 산후 조리비 대폭 확대 지원

[뉴스스텝] 부안군보건소는 출산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산후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출산 산후 조리비 지원을 기존 50만원에서 최대 130만원으로 대폭 확대 지원한다고 밝혔다.출산 산후 조리비 지원 사업은 민선 8기 공약사업으로 지난 2024년부터 시행됐으며 분만 후 1년 이내 산모를 대상으로 출생아 1인당 50만원 한도 내에서 2024년에는 75명에게 3812만원, 2025년에는 118명에게 총 6

서울시, 시내버스 파업 비상수송대책 전방위 노력…시민 출퇴근길 지원

[뉴스스텝] 서울시는 시내버스 파업에 따른 시민 불편 해소를 위해 13일부터 비상대책본부를 구성하고, 시내버스 파업에 따른 대체 교통수단을 운영 지원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우선 시민들의 이동을 돕기위한 무료 전세버스 등을 운영하고, 시내버스 파업 미참여 및 복귀 버스의 경우 차고지와 지하철역을 연계하는 임시 노선을 운행하는 등 즉각적인 대응을 이어나가고 있다. 마을버스는 현재 정상 운행 중이다. 지

영천시 화남면, 새해맞이 성금 기탁 행렬

[뉴스스텝] 화남면은 지난 12일 열린 주민과의 새해 인사회에서 이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목요회가 관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각 100만원씩 총 300만원의 성금을 함께모아 행복금고에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성금은 병오년 새해를 맞아 지역사회에 나눔의 온기를 전하고자 각 단체에서 뜻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주민들이 함께한 자리에서 전달돼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각 단체 관계자들은 “추운 겨울일수록 이웃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