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지사협, 대한노인회 단양군지회 한궁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9 16:15:39
  • -
  • +
  • 인쇄
▲ 단양군 지사협, 대한노인회 단양군지회 한궁지원

[뉴스스텝] 단양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7일 대한노인회 단양군지회를 방문하여 한궁을 전달했다.

단양군지사협은 2022년부터 2025년까지 노인치매분과 공동사업으로 노인욕구조사사업과 함께 한궁지원(경로당 29개소, 1,000원 상당)을 진행해왔다.

한궁은 세계생활체육연맹의 정식 종목으로 승인받았으며, 대한체육회와 장애인체육회에도 한궁협회가 가입해 있다.

한궁은 34cm 보드를 향해 4g의 핀을 던지는 스포츠로, 투호와 궁도, 서양의 양궁을 결합한 체육활동이다.

특히 단양군에서는 지난해 제5회 단양군 노인회장기 한궁, 장기, 바둑대회가 성황리에 진행됐다.

단양군지사협 노인치매분과에서는 지역 주민 욕구조사 결과, 노인의 여가문화 분야에서 한궁 프로그램에 대한 수요가 가장 높게 나타나 이를 지원하기로 했다.

이덕홍 대한노인회 단양군지회장은 "한궁은 양손 운동을 통해 집중력과 유연성, 근력을 기를 수 있어 어르신들의 여가생활 및 취미활동에 큰 도움이 된다"며, "단양군의 지속적인 지원에 감사드리며, 제6회 대한노인회 충북 단양군지회장기 한궁·장기·바둑대회가 더욱 알차게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영길 민간위원장은 "단양군 지역 어르신들이 한궁을 통해 신체 능력 향상, 치매 예방, 정신 건강 증진, 사회적 상호작용, 자신감 및 성취감을 얻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 2025 여성창업경진대회 'Plus Day'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은 9월 9일부터 16일까지 2025년 여성창업경진대회 후속 행사인 ‘Plus Day(플러스 데이)’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5월 본 대회에서 17대 1의 높은 경쟁률로 아쉽게 탈락한 여성 창업자를 대상으로 마련됐다.참가자는 서류심사를 거쳐 최종 10개사가 선정되며, 선정된 기업에는 우수기업상 표창과 함께 아이디어를 사업화하기 위한 50만원의 사업화지원금과

진천군, 제20회 성별영향평가 우수사례 선정으로 여가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여성가족부에서 실시한 제20회 성별영향평가 우수기관·유공자 포상에서 '2024~2028 진천군 농업농촌과 식품산업 발전계획'이 사업 부문 우수사례로 선정돼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성별영향평가는 정책이 성별에 미치는 영향과 성차별 발생 원인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개선하고, 정책 수요자의 성별 특성에 기반한 정책을 수립함으로써 국민 만족도를 높이는 제도다.

영동군,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성료

[뉴스스텝] 충북 영동군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주간(9월 첫째 주)을 맞아 지난 9일 영동읍 삼일공원에서 레드서클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쳤다.이번 캠페인은 심뇌혈관질환의 조기 발견과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으며, 주민들을 대상으로 △혈압·혈당 측정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인식도 조사 △심뇌혈관질환 예방 홍보물 배부 등이 이뤄졌다.특히 현장에서 직접 혈압과 혈당을 측정하고, 측정 결과에 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