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봄철 산림 내 임산물 불법 채취 단속 강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3 16:15:34
  • -
  • +
  • 인쇄
▲ 순천시, 봄철 산림 내 임산물 불법 채취 단속 강화

[뉴스스텝] 순천시는 봄철 임산물 수확기를 맞아 산림 내 임산물 불법 굴ㆍ채취 행위를 방지하기 위한 단속을 5월 말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주요 단속 대상은 산나물, 산약초 등 임산물을 산림 소유자의 동의 없이 채취하는 행위로, 불법 채취는 엄격히 처벌될 예정이다.

또한, 산불 예방을 위해 산림 내 담배를 피우거나 화기를 소지하는 행위도 단속 대상에 포함된다.

산림특별사법경찰을 중심으로 주요 산림 지역을 순찰하고, 드론과 열화상 카메라 등을 활용하여 접근이 어려운 지역까지 효율적으로 단속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주요 등산로와 임도에 불법 임산물 채취 금지 안내문을 부착하여 등산객들에게 관련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단속기간 중 불법 임산물 채취가 적발될 경우, '산림자원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최대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 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불법 임산물 채취는 산림 생태계와 임업인에게 큰 피해를 주는 행위로, 시민들의 협조가 필수적이다”며 강력한 단속을 지속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디지털 헬스케어·의료AI와 연계한 포스텍 의과대학 비전 제시

[뉴스스텝] 포항시가 ‘포스텍 의과대학 설립’을 위한 미래의료 분야 협력 확대에 나섰다.이강덕 포항시장은 지난 2일 서울 안다즈서울강남에서 열린 미래의료혁신연구회 제9회 정기세미나에 참석해 디지털 헬스케어 시대 의료 AI의 역할과 포항시의 바이오·AI인프라, 이에 기반한 포스텍 의과대학 설립 필요성과 추진 방향을 공유했다.(사)미래의료혁신연구회는 의료·학계·산업계 전문가들이 참여해 우리나라 의료정책과 발

의성군, 서울·경기 두레생협 110개 매장에서 농산물 판촉 행사 실시

[뉴스스텝] 의성군은 11월 30일부터 12월 12일까지 13일간 서울·경기 지역 두레생협 110개 매장과 온라인몰에서‘의성농산물 판촉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농산물 생산량 증가와 소비 부진으로 가격이 하락한 상황에서 지역 농가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기간 동안 소비자 시식 행사와 함께 20% 할인 판매를 진행하여 소비자의 구매 부담을 줄이고 농가 소득 향상에도 도움을 줄 것

나주시, ‘푸드테크 연구지원센터 기공식’ 개최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미래 식품산업의 핵심 분야인 푸드업사이클링 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발판 마련에 나선다.나주시는 지난 2일 동수동 385-3번지 일원에서 푸드업사이클링 분야 ‘푸드테크 연구지원센터 기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공사에 착수했다고 3일 밝혔다.농식품 부산물의 고부가가치화를 위한 실증 인프라를 체계적으로 구축해 지역 식품산업 생태계를 혁신하고 나주를 푸드테크 산업의 거점 도시로 도약시키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