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제8기 감사자문위원회 출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4 16:05:48
  • -
  • +
  • 인쇄
민간 위원 4명 등 7명 구성…감사 전문성과 투명성 제고 기대
▲ 경남교육청, 제8기 감사자문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경상남도교육청은 자체 감사에 관하여 전문적이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서 ‘제8기 경상남도교육청 감사자문위원회’를 새롭게 구성했다.

경남교육청은 이날 오전 10시 10분 본청 2층 중회의실에서 민간 감사자문위원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이번 감사자문위원회는 법률, 회계 등 감사 관련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민간 위원 4명과 내부 당연직 위원 3명으로 구성했다.

이들은 앞으로 2년 동안 자체 감사 계획, 반부패․청렴 정책 및 제도 개선, 중요 감사 정책 등 각종 자문에 응한다.

이날 위촉식 이후 열린 2025년 상반기 자문회의에서 자문위원들은 5년 연속 교육 부문 종합청렴도 평가 최고 등급 달성을 위한 청렴 정책 추진 계획과 2025년부터 공립학교를 대상으로 확대하여 시행하는 자율형 종합감사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민재 감사관은 “제8기 경상남도교육청 감사자문위원회가 출범하여 우리 교육청의 감사 역량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투명하고 청렴한 경남교육 실현과 감사 정책 추진에 크게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구, ‘아이먼저’어린이 교통안전 합동 캠페인 개최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7일 남구 옥서초등학교 어린이 보호구역 일원에서 민·관 합동으로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울산 남구청 주관으로 교육청, 남부경찰서, 한국도로교통공단 등 유관기관과 해피교통봉사단 외 교통봉사단체 등 60여 명이 참여했다. ‘아이의 안전을 먼저 생각해주세요’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보행하는 아이들이 안전하게 건널 수 있도록

남양주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 제314회 임시회 의원발의 조례안 심사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는 17일 제314회 임시회에서 남양주시 주차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총 8건의 의원발의 조례안을 심사하고 원안 가결했다. 먼저, 김지훈(민) 의원은 창고시설의 개발행위허가 기준 관련 일부 규정이 실제 현장의 여건을 충분히 반영하지 못하고 있어 이를 개선하기 위해 남양주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 창고시설 건축 시 적용되는 요건의 예외적으로 인정하는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권요안 의원, 소방관서 신설 촉구 건의안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권요안 의원(완주2)이 17일 진행된 제421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소방 사각지대의 심각성을 지적하며, 국가 차원의 인력 확충과 제도 개선을 촉구했다.권요안 의원에 따르면 “전북특별자치도는 도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제11차 소방력 보강 추진계획'을 수립해 소방관서와 지역대 신설을 비롯한 소방 인프라 확충을 추진하고 있으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