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제80회 구강보건의 날 행사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5 16:15:08
  • -
  • +
  • 인쇄
▲ 11일 함평천지전통시장 제80 구강보건의 날 행사 사진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이 제80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군민들의 구강 건강 인식을 높이고 예방 중심의 보건 서비스를 제공했다.

함평군은 15일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가 지난 11일 함평천지전통시장 일원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제80회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해 구강질환 예방과 구강건강 인식 제고를 위해 마련됐으며 주민 600여 명이 참여했다.

군은 구강검진, 구강교육, 구강위생용품 전시, 전광판 홍보, 거리 캠페인, 건강증진 부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주민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특히 ‘칫솔체인지데이’를 통해 참가자 전원에게 구강검진과 올바른 칫솔질 교육을 진행했으며, 어린이집 아동 50명에게는 치아에 좋은 음식에 대한 체험형 교육도 진행했다.

이와 함께 구강보건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거리 캠페인과 전광판 홍보, 만족도 조사가 병행됐으며, 조사에 응답한 456명 중 대부분이 행사에 ‘만족’한다고 답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

건강증진 부스에서는 구강 외에도 감염병 예방, 손 씻기, 금연, 결핵 및 진드기 예방교육 등 통합형 건강 정보를 제공했으며, 총 1,000여 점의 구강용품(칫솔세트, 가그린, 손거울 등)을 참여 주민에게 배부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행사가 군민들의 구강 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구강보건 활동을 꾸준히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남도의회 조현신 의원 “우주항공산업진흥원 유치 총력을”

[뉴스스텝] 조현신 의원(국민의힘·진주3)은 10일 열린 기획행정위원회 행정사무감사 특별보좌관 대상 질의에서 우주항공산업진흥원 유치에 총력 대응을 당부했다. 조 의원은 “지난해 우주항공청이 개청했지만 현재는 말그대로 ‘반쪽짜리’에 불과하다”면서 “국방부 산하 방위사업청은 '방위사업법'에 따라 국방기술품질원을 두고 있고, 산자부는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을 운영하고 있다. 우주항공청도 우주항공산업을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박용근 의원, 지역대표성 보장하는 공직선거법 개정 촉구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박용근 의원은 10일 열린 전북자치도의회 제423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헌법재판소가 최근 공직선거법 제22조 제1항 일부에 대해 내린 헌법불합치 결정과 관련해 지역대표성 보장을 위한 공직선거법 개정을 촉구했다.먼저 박 의원은 “헌재의 판결은 모든 유권자의 한 표가 동일한 가치를 지녀야 한다는 평등선거 원칙을 재확인한 것으로 의미가 크다”라면서도 “헌재의 결정이 인구비례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김동구 도의원, ‘핵융합 핵심기술 개발 및 첨단 인프라 구축사업 새만금 부지 지정’ 촉구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김동구 의원(군산2)은 10일 열린 제423회 정례회 본회의에서 핵융합 핵심기술 개발 및 첨단 인프라 구축사업 새만금 부지 지정 촉구 건의안을 발의했다.김동구 의원은 “새만금이야말로 대한민국의 에너지 자립과 미래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핵융합 기술 실증단지의 최적 입지”라며, “핵융합 기술은 탄소중립 실현과 국가 에너지 자립률 제고를 위한 미래 전력산업의 핵심기술이다”고 밝혔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