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새마을금고, 익산 청소년 장학금 2,000만 원 쾌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5 16:05:32
  • -
  • +
  • 인쇄
24일, 본점 이전 기념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음악회'에서 장학금 기탁
▲ 원광새마을금고, 익산 청소년 장학금 2,000만 원 쾌척

[뉴스스텝] 익산에서 문화와 나눔이 어우러진 뜻깊은 행사가 열린다.

익산시는 원광새마을금고가 저소득 가정 청소년을 위한 '익산희망나무프로젝트'에 성금 2,000만 원을 기부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기탁은 원광새마을금고가 24일 개최하는 '원광새마을금고 본점 이전 기념 익산시민이 함께하는 열린음악회'에서 이뤄진다.

음악회는 원광대학교 운동장에 마련된 특설무대에서 펼쳐지고, 인기 음악인들이 참여해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신영일 아나운서의 사회로 팝페라 그룹 포레스텔라, 국악 싱어송라이터 송소희, 가수 에일리, 린, 양지은, 나태주가 공연을 선보인다. 공연의 마지막을 장식할 불꽃놀이는 밤하늘을 수놓으며 관람객의 감탄을 자아낼 전망이다.

원광새마을금고 관계자는 "영등점으로 본점을 이전한 것을 기념하고, 익산시민들의 화합과 문화 소통의 장을 만들고자 열린음악회를 마련했다"며 "이번 음악회를 통해 익산시민 모두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지역 발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협력해 주시고, 음악회를 열어 익산시민의 화합과 교류의 장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다"며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고자 전달해주신 후원금은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원광새마을금고는 1979년에 창립한 지역 금융 회사로 지속해서 기부 활동에 동참하고 있다. 올해도 다이로움 밥차 3,000만 원, 산불 피해복구지원 성금 1,000만 원, 저소득 청소년 장학금 후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부문화 확산과 시민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과기정통부, 최고 수준 소프트웨어 역량의 실시간 승부! '제25회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

[뉴스스텝]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주관하는 '제25회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가 지난 11월 22일 부산광역시 벡스코에서 개최됐다. 2001년에 시작되어 올해 25회째를 맞는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는 대학생들이 소프트웨어 기반 문제해결 및 알고리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대회이다. 올해 예선 대회에는 50개 대학 29

제1회 경남도지사배 전국 낚시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23일 거제시 지세포항을 기점으로 장승포항, 지심도, 해금강 인근 해상에서 경남도 지원·한국낚시어선협회 경남지부 주관 ‘제1회 경남도지사배 전국 낚시대회’를 개최했다.‘경남도 2030 낚시산업 활성화·어선안전 방안’의 일환으로 안전한 낚시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 전국 낚시인 400여 명과 낚시어선 20여 척이 참가했다. 참자가들은 지정된 해역에서 낚아 올린 문어의 총합

경남도, 도-시군 청년네트워크, 함양 청년마을 현장견학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도-시군 청년네트워크 회원 60여 명이 지난 22일 함양 청년마을을 견학하고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참가자들은 함양군에 위치한 청년마을 ‘고마워, 할매’ 조성 배경과 운영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마을 내 체험·공유 공간, 주거 시설 등을 직접 둘러보며 청년들이 지역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살펴봤다.함양 청년마을 ‘고마워, 할매’는 시골에서 할머니가 차려준 밥상을 먹으며 휴식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