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과 함께 성장하는 평생학습, 상반기 남구열린대학 개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1 16:15:25
  • -
  • +
  • 인쇄
▲ 평생학습, 상반기 남구열린대학

[뉴스스텝] 부산 남구는 지난 3월 20일 남구평생학습관에서 ‘2025 상반기 남구열린대학’을 개강했다.

관내 지역주민 60여명이 참석한 개강 첫 강의는‘나를 찾아 떠나는 행복여행’으로 경성대학교 신민주 교수가 진행했다.

수강생들의 적극적인 몰입력과 활기찬 에너지가 봄과 함께 맞이하는 개강식에 긍정적 출발을 알렸다.

올해 상반기 열린대학은 ⌜앞으로 50년‘시민성장, 미래설계, 평화공존’⌟이라는 주제로 관내 4개 대학교와 협력하여 3월 20일부터 6월 5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10시에 찾아간다.

다가오는 4월 17일에는 신경원 약선연구소 한의학박사를 초청하여 남구청 별관 다목적홀에서‘내몸에 맞는 체질 건강밥상’특강이 개최될 예정이다.

오은택 남구청장은“배움은 요람에서 무덤까지 계속된다고 하듯이, 평생학습관은 남구 주민의 공간이니 많이 이용해달라”고 평생교육 동반자로서의 다짐을 밝혔다.

2025 상반기 남구열린대학은 ▲ 나만의 퍼스널 컬러 찾기 ▲ 여행으로 읽는 인문학 ▲ 나와 가족을 성찰하는 명화컬렉션(5월 8일 특강) ▲ 근감소증 예방을 위한 운동법 등 다양한 인문소양 및 특화교육 프로그램이 총 12회차 진행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정읍시, 세계 자살예방의 날 맞아 ‘생명숲길체험’ 운영

[뉴스스텝] 내장산 숲길에서 열린 ‘생명숲길체험’이 참가자들에게 심리적 안정과 희망을 전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선사했다. 정읍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세계 자살예방의 날(9월 10일)을 맞아 9월을 자살예방주간으로 지정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숲길체험도 그 일환으로 마련됐다.지난 12일 샘초롱 클럽하우스 회원들은 내장산국립공원 탐방안내소에서 출발해 ‘생명사랑 숲 해설가’와 함께 숲길을 걸으

옥천군의회,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 주민의견 접수

[뉴스스텝] 옥천군의회는 옥천군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열릴 예정인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에 앞서 10월 2일까지 군 행정 발전을 위한 주민들의 의견을 받는다. 행정사무감사는 옥천군과 옥천군 소속 ‘행정기관의 업무 개선사항’을 비롯하여 ‘불합리한 행정처리’, ‘예산낭비’, ‘주민생활 불편사항’ 등에 대한 개선을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주민 제안대상은 업무와 관련된 위법․부당한 행정행위, 예산낭비

고령군, 대서마늘 주아 1세대 종구 170톤 보급!

[뉴스스텝] 고령군은 경북에서 영천시, 의성군에 이어 마늘 재배면적이 세번째로 넓은 마늘 주산지이자 지리적으로 인접한 경남 창녕군, 합천군과 함께 전국 대서마늘 산업을 선도하는 지역이기도 하다. 그렇기에 군에서는 체계적인 계획하에 단일 작물 중 연매출액이 가장 높은 대표 작물 중 하나인 마늘 산업의 육성과 안정적 보급·생산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 중 대표적인 사업으로 대서마늘 우량종구(씨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