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 캠페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3 16:15:22
  • -
  • +
  • 인쇄
▲ 함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 캠페인

[뉴스스텝] 함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3일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협의체 위원 10명이 참여한 이번 캠페인은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 발굴 및 복지서비스 안내를 위해 유동 인구가 많은 동문 사거리 일대에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날 위원들은 주민들에게 복지 사각지대 발굴 안내문과 준비한 홍보물품을 전달하며 주변에 생활이 어려운 분들을 발견하면 함양읍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으로 적극 제보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찬섭 민간위원장은 “오늘 우리 협의체 홍보활동은 이웃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는 좋은 시간이었다. 지역주민들이 나눔문화 확산에 동참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최성봉 함양읍장은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지역 주민 네트워크를 통해 복지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더불어사는 사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함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함양읍 관내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알리고, 보살피는 주민 중심 민관협력 조직으로 20명의 위원들이 복지 사각지대 해소 및 나눔문화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천군, '팬 아카데미 in 예천'개최를 통한 생활인구 유입 본격화

[뉴스스텝] 예천군은 9월 26일부터 10월 29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된 '예천 팬 아카데미 in 서울'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팬 아카데미 in 예천'을 운영하며 귀농귀촌 유치 활동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10월 30일부터 31일까지 1차, 11월 1일부터 2일까지 2차로 진행되며, 각 회차당 30명씩 총 60명이 참여한다. 서울 아카데미 참여자 및 온

보성군, 지방자치의 날 맞아‘이장단 한마음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보성군은 지난 29일 보성 열선루공원에서 열린 ‘보성군 이장단 한마음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방자치의 날을 기념해 김철우 보성군수, 김경열 보성군의회 의장, 12개 읍면 이장단과 가족 등 5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상호 교류와 협력을 다지고, 풀뿌리 민주주의의 주역으로서 자긍심과 화합을 다지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행사는 색소폰 동호회와 보성군립국악단의 식전 공

양평군 강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긴급출동 추진단’ 위기가구 주거환경 개선

[뉴스스텝] 양평군 강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9일 관내 다자녀 위기가구를 대상으로 ‘긴급출동 추진단’ 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지원 대상은 교평리에 거주하는 다자녀 위기가구로, 노후 냉장고와 부족한 수납공간, 정리되지 않은 생활공간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에 강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5명으로 구성된 ‘긴급출동 추진단’이 즉시 출동해 아이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주거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