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어버이날 맞이 “함께하는 힐링 원해(원예)! 마음을 전하는 코사지 나눔 행사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09 16:15:33
  • -
  • +
  • 인쇄
장애인들이 손수 만든 카네이션 코사지로 따뜻한 감사의 마음 전해
▲ 마음을 전하는 코사지 나눔 행사

[뉴스스텝] 재)김해시복지재단 김해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제53회 어버이날을 맞아 5월 7일 부터 8일까지 이틀간'함께하는 힐링 원해( 원예)!'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카네이션 코사지 만들기 및 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함께하는 힐링 원해( 원예)!'는 김해시 인재육성과의 우수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총 10회차 중 4회차 수업(5월 7일)에 해당하는 이번 활동에서는 참여자들이 직접 카네이션 코사지 120개를 정성껏 제작하며 어버이날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완성된 코사지는 5월 8일 복지관 2층 로비와 어버이날 무료급식 행사가 열린 식당 앞에서 원예수업 참여자들과 직원이 함께 복지관 이용자들에게 전달하며 따뜻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해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강미경 관장은 “참여자들이 직접 만든 코사지로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정서적 치유를 도모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김해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역 장애인을 위한 복지서비스와 프로그램을 폭넓게 제공하고 있으며, 관련 문의는 유선으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