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2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0 16:15:12
  • -
  • +
  • 인쇄
화재 예방을 위한 행동 요령 및 안전 수칙 홍보
▲ 진주시, ‘2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진주시는 10일 하대동 탑마트 일원에서 ‘2월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화재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진주시 자율방재단 20여 명이 참여하여 화재 예방을 위한 행동 요령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안전 수칙을 안내하여 시민들이 스스로 안전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독려했다.

또한 예상치 못한 안전사고 등으로 피해를 입은 시민의 생활 안정을 위한 시민안전보험과 관련된 정보도 함께 홍보하였다.

한편 진주시는 매월 4일을 안전점검의 날로 지정하여 시청사, 사업소, 읍면동 등에서 취약·위험 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대시민 홍보를 추진하고 있다.

진주시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의 안전 의식이 높아지고, 화재 예방 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며, “매월 4일 안전점검의 날 추진으로 지역사회의 안전 역량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구군, 하반기 가축분뇨 합동 지도·점검

[뉴스스텝] 양구군은 가축분뇨로 인한 수질오염과 악취 등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군민이 쾌적한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하반기 가축분뇨 합동 지도·점검’을 실시한다.이번 점검은 양구군 환경보호팀이 점검반을 구성해 다음달 21일까지 추진하며, 가축분뇨 배출시설 및 관련 영업시설 8개소를 대상으로 진행된다.주요 점검 사항으로는 가축분뇨 및 퇴비·액비 처리의무 준수 및 관리에 관한 사항 가축분뇨 배출시

배움이 있는 일상, 춘천시 평생학습축제 17일 개최

[뉴스스텝] 평생학습의 즐거움과 가치를 제공하고 지역 평생학습 기관과 단체 간 공동체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춘천시가 17~18일 이틀간 시청 광장과 로비에서 ‘제5회 춘천시 평생학습축제’를 개최한다. 축제 개막식은 17일 오후 1시로 금산초 청음어린이예술단의 식전 공연과 평생교육 유공자 표창이 진행된다. 평생학습축제는 토크콘서트, 체험·홍보관, 공연, 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진주시, ‘도시재생사업’ 거점시설 공사 ‘ 착착’

[뉴스스텝] ‘대한민국 도시·지역혁신 산업박람회’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차지하면서 ‘도시재생모범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진주시의 ‘도시재생사업’ 거점시설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어 원도심 재생에 대한 기대를 부풀게 하고 있다.진주시는 2019년 성북지구 2020년 강남지구 2021년 중앙지구 2022년 상대지구 2024년 상봉지구까지 모두 5개 지구가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에 선정되면서 국⋅도비 670여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