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유총연맹 양주시지회, ‘통일준비 한민족 문화공연’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5 16:25:12
  • -
  • +
  • 인쇄
▲ 한국자유총연맹 양주시지회, ‘통일준비 한민족 문화공연’ 성료

[뉴스스텝] 한국자유총연맹 양주시지회는 지난 24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대강당에서 ‘통일준비 한민족 문화공연’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공연은 강수현 양주시장, 윤창철 양주시의회 의장, 이채용 대한노인회 양주시지회 회장 등을 비롯해 자유총연맹 양주시지회, 양주시 노인회 회원 등 일반시민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공연을 펼친 ‘백두한라예술단’은 북한에서 10년 이상 예술 활동 경력이 있는 탈북예술인들로, 2003년 창단 이후 많은 국내 TV는 물론 일본의 NHK TV, 니혼고 TV 출연, 미국 뉴욕타임즈에 소개된 바 있다.

이들은 약 1,000회에 달하는 순회공연을 진행했으며, 이날 공연에서 가수와 무용수 등 10인이 출연하여 ‘고향의 봄’, ‘백두와 한라는’ 등 화려하고 특색있는 북한 예술공연을 선보였다.

송인호 회장은 “오늘 공연을 통하여 북한이탈주민 및 시민 모두가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즐거운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오늘 공연을 통해 우리 모두가 한민족이라는 동질감을 가지고 통일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뜻깊은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며 또한 “북한이탈주민의 안정적 지역정착을 위해서도 시에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자유총연맹 양주시지회는 ‘통일대비 민주시민교육’, ‘안보현장 견학’, ‘평화통일 국민운동’,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활동’ 등 다양한 안보 활동을 추진하여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주군 “가정에서 받는 관리” 방문간호사가 지키는 허약노인 건강

[뉴스스텝] 성주군보건소는 25년 4월부터 11월까지 방문건강관리사업 등록자 중 만65세 이상의 허약노인 150명을 대상으로 허약노인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본 프로그램은 방문간호사가 가정 방문하여 허약노인 사전평가를 실시하고 스트레칭 기구(운동밴드 및 고무공 등)를 이용해 △근력 강화 운동 △구강체조운동 △요실금 예방운동 △약물지도 △영양관리 △낙상예방 등 교육 및 상담을 8회기 실시했다. 프로그

유의식 의장, 주민자치 발전 공로로 감사패 수상

[뉴스스텝] 완주군의회 유의식 의장이 30일 완주군 주민자치연합회로부터 주민자치 발전 기여에 대한 감사패를 수상하고,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갖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번 행사는 ‘주민자치 1번지 완주’ 실현을 위해 주민자치 발전과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기리고, 향후 주민자치의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는 유의식 의장을 비롯해 이경애 의원, 윤현철 완주군 주민자치연합

몽탄초등학교, 따뜻한 나눔 실천 무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 기부

[뉴스스텝] 몽탄초등학교는 지난 12월 26일 1년간 학교에서 실시한 경제활동 프로그램으로 마련한 매점 수익금 230,000원을 무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 기부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이번 기부는 교내 학생회에서 경제교육활동의 일환으로 진행한 사업을 통해 얻은 수익금으로, 학생들은 스스로 기부처를 정하고 지역사회 이웃을 돕고자 하는 뜻을 모아 무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 전달하게 됐다.무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