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오페라하우스의 여름 방학 특별 선물! 2024 어린이·가족오페라 '헨젤과 그레텔' 공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30 16:20:40
  • -
  • +
  • 인쇄
그림 형제 동화를 원작으로 재미있는 줄거리와 훔퍼딩크의 아름다운 음악을 동시에!
▲ 대구오페라하우스의 여름 방학 특별 선물! 2024 어린이·가족오페라 '헨젤과 그레텔' 공연

[뉴스스텝] 대구오페라하우스는 그림 형제의 동화를 원작으로 하는 어린이·가족 오페라 ‘헨젤과 그레텔’을 다가오는 8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총 4회 공연한다.

공연은 8월 9일 오후 7시 30분, 8월 10일 오후 3시/오후 7시 30분, 8월 11일 오후 3시에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펼쳐진다.

2024년 대구오페라하우스의 네 번째 시즌 오페라 ‘헨젤과 그레텔’이 여름 방학을 맞은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특별 공연으로 무대에 오른다.

이번 공연은 관객들에게 익숙한 그림(Grimm) 형제의 동화를 원작으로 하며 독일의 작곡가 훔퍼딩크가 여동생 베테의 대본에 곡을 붙여 만든 ‘동화 오페라’이다.

공연은 숲속 과자집으로 아이들을 유인해 잡아먹으려는 마녀와 그를 물리치는 두 남매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감각적인 무대 위에서 펼쳐지는 신비로운 멜로디와 환상적인 오케스트레이션을 통해 관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고, 독일어 원어로 공연을 선보여 몰입도를 높인다.

이번 공연에서는 아르투르 니키쉬 국제지휘콩쿠르와 하차투리안 국제지휘콩쿠르에서 1위를 수상한 박준성의 지휘를 필두로, 핸드릭 뮐러의 연출을 이혜영이 재연출하고, 지역 출신 성악가를 중심으로 더블 캐스팅한다.

헨젤 역에 메조소프라노 정세라와 송윤아, 그레텔 역에 소프라노 정선경과 강수연, 마녀 역에 테너 김성환과 이승민이 출연하고 독일 베를린 도이체오퍼 극장에서 한국 바리톤 최초 솔리스트로 역임한 이동환이 아빠 역할에 참여한다.

더불어 대구오페라하우스 상주단체이자 오페라 전문 연주단체인 디오오케스트라와 대구오페라콰이어 그리고 대구오페라유스콰이어의 안정적인 연주가 함께한다.

여름 방학 특별 공연인 만큼 관객의 참여도를 높이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첫 번째로, ‘헨젤과 그레텔’ 이야기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과자집’을 관객들이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 행사가 마련된다.공연 시작 2시간 전부터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등록한 50명은 자신만의 과자집 만들기 체험에 참여할 수 있다.

두 번째는 사전 제작된 마술봉을 관객에게 증정하고 마녀와 함께 주문을 외우며 ‘마법사’가 되어 보는 공연 속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공연 종료 후에는 출연진과 함께 포토타임을 가지며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정갑균 대구오페라하우스 관장은 “여름 방학을 맞아 준비한 이번 공연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추억이 되길 바라며, 많은 관객들이 종합 예술인 오페라 장르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터파크와 대구오페라하우스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예매, 전화 예매할 수 있으며, 티켓 가격은 R석 7만 원, S석 5만 원, A석 3만 원, B석 2만 원이다.

특별히 이번 공연에서는 동일 등급, 동일 회차에 3인(3장) 예매 시 30%, 5인(5장) 예매 시 50% 할인되는 ‘삼삼오오 할인’ 혜택을 적용하면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디지털 헬스케어·의료AI와 연계한 포스텍 의과대학 비전 제시

[뉴스스텝] 포항시가 ‘포스텍 의과대학 설립’을 위한 미래의료 분야 협력 확대에 나섰다.이강덕 포항시장은 지난 2일 서울 안다즈서울강남에서 열린 미래의료혁신연구회 제9회 정기세미나에 참석해 디지털 헬스케어 시대 의료 AI의 역할과 포항시의 바이오·AI인프라, 이에 기반한 포스텍 의과대학 설립 필요성과 추진 방향을 공유했다.(사)미래의료혁신연구회는 의료·학계·산업계 전문가들이 참여해 우리나라 의료정책과 발

의성군, 서울·경기 두레생협 110개 매장에서 농산물 판촉 행사 실시

[뉴스스텝] 의성군은 11월 30일부터 12월 12일까지 13일간 서울·경기 지역 두레생협 110개 매장과 온라인몰에서‘의성농산물 판촉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농산물 생산량 증가와 소비 부진으로 가격이 하락한 상황에서 지역 농가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기간 동안 소비자 시식 행사와 함께 20% 할인 판매를 진행하여 소비자의 구매 부담을 줄이고 농가 소득 향상에도 도움을 줄 것

나주시, ‘푸드테크 연구지원센터 기공식’ 개최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미래 식품산업의 핵심 분야인 푸드업사이클링 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발판 마련에 나선다.나주시는 지난 2일 동수동 385-3번지 일원에서 푸드업사이클링 분야 ‘푸드테크 연구지원센터 기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공사에 착수했다고 3일 밝혔다.농식품 부산물의 고부가가치화를 위한 실증 인프라를 체계적으로 구축해 지역 식품산업 생태계를 혁신하고 나주를 푸드테크 산업의 거점 도시로 도약시키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