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2024년 토당청소년수련관 디지털메이커대회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1 16:25:22
  • -
  • +
  • 인쇄
디지털 기반 3개 과정…운영청소년의 창의성, 디지털 역량향상
▲ 고양시 2024년 토당청소년수련관 디지털메이커대회 성료

[뉴스스텝] 고양시청소년재단 토당청소년수련관은 지난 4월부터 8월까지 5개월간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지도중학교와 연계하여 청소년 맞춤형 디지털메이커 활동 디지털메이커대회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디지털메이커대회는 2024년 토당청소년수련관 신규프로그램으로 ▲무동력 자동차 날리기(중등) ▲라인트레이싱 로봇(초등) ▲디지털메이커 기초(초등) 3개 과정을 운영해 디지털 기반의 다양한 메이커 활동을 지원했다.

무동력 자동차 날리기 과정은 지도중학교 진로동아리 청소년을 대상으로 3D캐드 및 3D프린터를 활용해 무동력 자동차를 직접 제작하고 대회를 통해 결과를 공유했다.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공유학교와 연계한 디지털메이커 기초과정은 디지털 원리와 기계 구조를 탐구하는 과정으로 언플러그드 보드게임과 오토마타 로봇 만들기를 통해 디지털 활동의 이해를 높였다. 이와 함께 스크래치 프로그램을 활용한 라인트레이싱 로봇 코딩 대회를 개최해 청소년 디지털메이커 문화를 확산했다.

토당청소년수련관 황세연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의 디지털 역량향상과 메이커 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창의성과 역량향상을 위해 다양한 디지털메이커 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2024년 디지털메이커대회 결과는 8월 24일까지 토당청소년수련관 1층 특별전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