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갈현2동, ‘꿈꾸는 미래 학교 장학금 전달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6 16:25:26
  • -
  • +
  • 인쇄
마을과 학교 협력 강화로 청소년 성장 지원
▲ 갈현2동는 지난 22일 청소년 동아리 활동 지원을 위한 ‘꿈꾸는 미래 학교 장학금 전달식’을 열었다.

[뉴스스텝] 은평구 갈현2동는 지난 22일 청소년 동아리 활동 지원을 위한 ‘꿈꾸는 미래 학교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갈현2동은 대성중학교, 선일여자중학교, 구립광현청소년지역아동센터 및 광현지역아동센터 등 관내 학교와 지역 돌봄 기관 4곳에 장학금을 전달했다.

장학금 전달식에는 윤미경 갈현2동장, 박이순 갈현2동 주민자치회장, 오진영 대성중학교 교장, 정경영 선일여자중학교 교장, 송재화 구립광현청소년지역아동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전달식은 마을의 중요한 구성원인 학생·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지역사회 참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앞서 지난 7월 갈현2동주민센터 및 동 주민자치회는 관내 학교 3곳과 ‘꿈꾸는 미래 학교 업무협약’을 맺었다. 주민총회, 마을문화축제, 참여예산 동 지역사업 등에서 마을과 학교의 활발한 협력을 해오고 있다.

한편, 갈현2동 주민자치회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자치회관인 갈마루 북카페의 운영 수익금 일부를 매년 마을 내 학교와 돌봄 기관 등에 꾸준히 장학금으로 전달하고 있다.

박이순 갈현2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장학금 전달을 통해 학생들의 마을사업에 대한 활발한 참여와 협력을 기대하며, 학교와는 지속적인 교류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미경 갈현2동장은 “주민자치회의 적극적인 활동에 감사드린다. 학교와 마을의 다양한 교류·협력 등에 동 주민센터에서도 행정적 지원을 아낌없이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남구보건소, 금연구역 합동 점검으로 간접흡연 피해 최소화

[뉴스스텝]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지난 5일부터 지역 내 법정 금연구역으로 지정된 공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흡연 행위 근절과 시민 건강 보호를 위한 주·야간 합동 점검·단속을 실시하고 있다.오는 12월 17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점검은 보건소를 비롯한 유관기관으로 구성된 8개 조의 합동 점검반이 주·야간으로 주요 금연 구역에 대한 순회 점검으로 실시된다.주요 점검 대상은 공공청사, 의료기관, 유치원, 어린이집,

진안군치매안심센터, 치유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진안군치매안심센터는 13일 진안고원 치유숲에서 백운면 치매 환자 및 인지 저하자 20명을 대상으로 치유프로그램을 운영했다.이번 자원 연계 치유프로그램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해 치매 어르신에게 맞춤형 치유 활동을 제공함으로써 치매 악화 예방, 사회적 교류 증진, 인지 자극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운영됐다.프로그램은 치매 어르신 및 인지 저하자를 대상으로 원예 활동 등 인지 자극을

충남도, 5개 대학 밀집 천안 안서동 대학로 ‘새단장’

[뉴스스텝] 민선 8기 힘쎈충남 공약 사업인 ‘안서동 대학로 조성’이 마무리 단계에 돌입했다.충남 천안시 안서동 대학로가 청년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쾌적한 도시 공간으로 새단장한다.도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6년 생활권 보행환경 종합 정비 사업’ 공모에 천안 안서동 대학로 일대가 최종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보행자 중심의 쾌적한 도시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되는 전국 단위 공모사업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