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8월 주제가 있는 공감+ 명사 초청 특강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9 16:30:28
  • -
  • +
  • 인쇄
박웅현 작가의 ‘인생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 중구, 8월 주제가 있는 공감+ 명사 초청 특강 개최

[뉴스스텝] 울산 중구가 지난 8월 18일 오후 7시 중구평생학습관 다목적실에서 ‘8월 주제가 있는 공감+ 명사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지역 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주제가 있는 공감+ 명사 초청 특강’은 지역에서 만나기 힘든 명사를 초빙해 현대사회의 흐름을 살펴보고 이웃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무료 강연이다.

이날 특강에서는 박웅현 작가(TBWA KOREA 대표)가 강연자로 나서 ‘인생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라는 주제로, 자신의 삶을 변화시킨 다양한 문장을 소개하며 세상을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을 제시했다.

박웅현 작가는 ‘그녀의 자전거가 내 가슴속으로 들어왔다’, ‘잘 자, 내 꿈 꿔!’,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 등 다양한 광고 문안(카피)을 통해 세상에 이름을 알린 광고 기획자로 '책은 도끼다', '여덟 단어', '생각 수업' 등의 저서를 펴냈다.

한편, 중구는 올해 6월부터 11월까지 여섯 차례에 걸쳐 ‘방향’이라는 핵심어(키워드)로 주제가 있는 공감+ 명사 초청 특강을 진행한다.

앞서 지난 6월에는 이유리 미술작가가 ‘삶에서 그림이 알려준 것들’, 7월에는 신연두 여행사 대표가 ‘여행, 삶의 변화와 방향을 안내하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오는 9월에는 최해숙 작가가 ‘상처도 스펙이다’, 10월에는 김정준 구글 소속 교육 전문가가 ‘인공지능과 함께 살아가기’, 11월에는 김용섭 날카로운 상상력연구소 소장이 ‘미리 보는 2026년 사회 변화의 흐름’이라는 주제로 주민들을 만날 예정이다.

세부 내용 확인 및 참여 신청은 중구평생학습관 누리집 또는 중구평생학습관 네이버 밴드를 통해서 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중구평생학습관으로 전화해 문의하면 된다.

김영길 중구청장은 “이번 특강이 삶의 의미를 되새기고 사고의 지평을 넓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배움의 기쁨을 누리며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유익한 강연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천시 고경농협, 함께모아 행복금고 성금 기탁

[뉴스스텝] 지난 24일 고경농협 임직원은 고경면에 거주하는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으며, 고경면 농가주부모임에서도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이상혁 고경농협 조합장은 “고경농협 임직원들의 정성을 모아 성금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대한 책임을 다하며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김태엽 고경면장은 “고경면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모금에 매년 참여해 주시

대구시의회 제9대 2025년 의정 성과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의정활동에 총력

[뉴스스텝] 대구광역시의회는 2025년 대내외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대구 미래 기틀을 다지는 작업에 충실한 지원자 역할을 다해 왔다.시의회 본연의 기능인 건전한 견제의 기능에 충실하고 생산적인 정책제안에 힘썼으며, 시민복지 및 침체된 경제 등 부진한 시정 현안에 대한 대책 마련을 중점적으로 촉구해 왔다.대구시의회 제9대 슬로건인 ‘함께하는 민생의회, 행동하는 정책의회’에 맞춰 대구의 미래 50년 번영을 위

고양시 정발산동, 성탄절 맞아 어려운 이웃과 사랑을 나누다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정발산동은 지난 24일 성탄절을 맞아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반찬과 케이크를 전달하는 ‘사랑의 크리스마스’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정발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오찬지원 반찬배달’이라는 특화사업을 통해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가구, 결식이 우려되는 가구에 매주 수요일 반찬을 지원하고 있다.이날은 크리스마스이브를 맞아 사랑과 온정을 담은 성탄절 케이크와 손편지를 준비해 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