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형 읍면동 건강서비스 강화 교육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27 16:30:13
  • -
  • +
  • 인쇄
춘천형 읍면동 방문복지팀 주민건강관리 모형개발 목적
▲ 춘천형 읍면동 건강서비스 강화 교육

[뉴스스텝] 춘천형 읍면동 건강서비스 강화 2차 교육이 28일 춘천시청 다목적회의실에서 진행된다.

춘천형 읍면동 건강서비스 강화 사업은 읍면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의 일환으로 춘천형 주민건강관리 모형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했다.

춘천시와 한림대 산학협력단, 중앙대 지역돌봄과 건강형평성 연구소(소장 장숙랑 교수)가 협력해 지역 특성에 맞는 건강특화사업을 발굴하는 사업이다.

이번 교육은 지역주민 건강현황 파악 및 분석, 지역진단 고도화,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한 연하(삼킴)장애, 노인 위험률이 높은 고관절 골절 예방을 위한 낙상 예방 운동 및 발가락력 측정 관련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1차 사전교육을 통해 18개 읍면동 방문복지팀 간호직 공무원이 18개 경로당을 대상으로 방문의료 복지서비스 시스템 케어넷(CARE-Net)을 활용, 건강진단 대상자를 모집 기본데이터를 수집했다.

시 관계자는 “교육을 통해 전국 최초 경로당 중심 통합건강증진 사업을 시범추진 후 2023년부터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평창군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확대 운영

[뉴스스텝] 평창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올해 11월부터 ‘평창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평창군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로 명칭을 변경하고, 사업 지원 대상을 확대한다고 밝혔다.사회복지 급식 지원의 대상은 급식 인원 50인 미만의 영양사가 배치되지 않은 시설이다. 센터는 기존 어린이 급식에서 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까지 대상을 확대하고 위생·영양 관리 지원 대상별 교육 맞춤형 식단 제공 등

밀양의열체험관, ‘의열단 창립 106주년 기념행사’개최

[뉴스스텝] 밀양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경민)은 의열단 창립 106주년을 맞아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밀양의열체험관과 의열기념공원 일원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광복 80주년과 의열단 창립 106주년을 함께 기념하며, 시민들과 함께 독립운동의 의미를 되새기고 의열기념공원을 시민이 주도하는 대표적인 역사문화축제로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이틀간 의열체험관은 전면 무료로

밀양 반려동물지원센터, 제1회 댕댕이 한마음 운동회 개최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오는 15일 오후 1시 선샤인 밀양 테마파크 내 반려동물지원센터에서 반려인과 반려견이 함께하는 ‘제1회 댕댕이 한마음 운동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반려견이 행복한 도시 밀양을 널리 알리고, 반려동물과 사람이 서로 교감하며 함께 살아가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반려동물지원센터가 주관하며, △미션 달리기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반려인·반려견 개인기 대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