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월곡2동 에어컨 지원...옥탑방 어르신에게 시원한 여름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5 16:20:50
  • -
  • +
  • 인쇄
1인가구 어르신 5가구에 에어컨 지원
▲ 성북구 월곡2동 에어컨 지원...옥탑방 어르신에게 시원한 여름을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 월곡2동 주민센터가 지난 7월초 폭염 취약계층인 저소득 어르신 5가구에 벽걸이 에어컨을 지원했다.

월곡2동 보건복지지원팀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노인생활지원사들이 때이른 폭염 등으로 기후재난에 취약한 저소득 독거 어르신을 지원하기 위해 나섰다. 현장 확인과 조사를 통해 폭염 취약 계층을 발굴하고 에어컨 설치 대상 가구를 발굴해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시원한 여름을 보낼수 있도록 에어컨을 설치해 드렸다.

오수이 월곡2동장은 “계속 더워지는 날씨를 막을 방법은 없고, 특히나 더위에 더욱 취약한 독거 어르신들을 생각하니 마음이 편하지 않았는데, 에어컨을 설치해주어 올여름 시원하게 지낼수 있어 고맙다고 하시며 환한 웃음을 보여주시는 어르신을 뵙고 나니 왠지 모를 뿌듯함에 마음이 흐뭇해졌다”라며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이 무더운 여름을 보내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에어컨을 전달받은 한 가정에서는 “사용하던 오래된 선풍기가 고장도 잦고, 옥탑방이라 한여름에는 아침부터 35도를 넘어 근처 마트나 에어컨이 있는 시설을 갔다. 이렇게 좋은 에어컨을 받게 돼 이제 내 집에서 편안하게 지낼수 있게 되어 너무 좋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윤재성 사회복지협의체 위원장은 “월곡2동 주민들이 온열질환 없이 여름을 건강하게 보내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민관이 협력하여 맞춤형 복지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수군, 어르신 맞춤형 ‘스마트경로당’ 14개소 운영

[뉴스스텝] 장수군은 지역 어르신들의 디지털 접근성을 높이고 건강한 노후를 지원하기 위해 ‘장수형 스마트경로당’ 14개소를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8월부터 7개 읍·면 대표경로당을 포함한 14개소를 대상으로 추진돼, 어르신들이 일상 속에서 편리하게 디지털 기기를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장수형 스마트경로당은 고령층의 생활 특성에 맞춰 △스마트 건강관리 △스마트 디지털 교육 △안

함평군, 서해안철도 국정과제 실현 총력… 5개 시군과 공동 대응 나선다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이 서해안철도의 국가철도망 반영과 조기 건설을 위해 영광군, 군산시, 부안군, 고창군과 손을 잡았다.12일 함평군에 따르면 전남 함평군·영광군, 전북 군산시· 부안군·고창군 등 서해안 5개 시군이 함께 지난 11일 ‘서해안철도 국가철도망 반영촉구 업무 협의회’를 개최하고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과 조기 건설을 위해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서해안철도는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새만금에서 목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 세계 자살예방의 날 맞아 김미경 강사 초청 특강 개최

[뉴스스텝]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1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기념해 양평물빛정원도서관 물빛극장에서 특별 강연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자존감 넘치는 인생 설계와 행복한 미래’를 주제로, 김미경 강사를 초청해 진행됐으며, 지역 주민 350여 명이 참석해 큰 호응을 얻었다.이번 특강은 자존감 회복과 동기 부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삶의 방향성을 긍정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