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정약용 보육과정’운영어린이집 현장방문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5 16:16:16
  • -
  • +
  • 인쇄
▲ 남양주시, ‘정약용 보육과정’운영어린이집 현장방문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5일 이우어린이집(진접읍), 법원어린이집(다산동) 등 ‘남양주형 정약용어린이집 브랜딩’ 참여어린이집 5개소를 방문해 프로그램 진행 상황을 살피고 현장 의견을 청취했다.

이번 현장방문에는 최재웅 남양주시 복지국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참여어린이집의 보육 프로그램 운영과정 및 교구 활용 방식 등 사업 현황을 파악하고‘정약용 보육과정’의 발전을 위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5월부터 추진 중인 ‘남양주형 정약용어린이집 브랜딩’사업은 남양주시만의 특색보육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에서는 정약용선생의 정신과 업적을 영유아기부터 놀이로 접할 수 있도록 보육과정에 담아 남양주시 영유아들이 정약용 도시민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공모를 통해 관내 어린이집 200개소가 참여하고 있으며, 참여어린이집에는 다양한 보육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교재교구비와 보육과정 개발 및 연구활동을 지원하는 교사연구수당(대체교사비)이 지원된다.

또한 시 육아종합지원센터는‘정약용 보육과정’현장체험학습을 위해 8월부터 놀이체험시설 도르르(호평동 소재)에 정약용놀이체험 콘텐츠를 제공하고, 9월부터 정약용 생가에서 전문강사와 함께 생가탐방 및 전통놀이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최재웅 복지국장은 “‘결과를 두려워하기 전에 먼저 시작하라, 모든 시작은 위대하다.’는 다산 선생의 말씀처럼 남양주시는 지역사회의 위인을 모티브로 보육과정을 개발하는 최초의 시도를 하고 있다”라며 “그 중심에 보육교사의 연구와 노력이 있음을 이번 현장 방문을 통해 느낄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정약용 보육과정’연구 개발을 위한 △보육프로그램 워크숍 △보육프로그램 사례발표 △우수보육프로그램 공모 등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새로운 공보육 모델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2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올해 위촉된 신임이장 23명을 대상으로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로 12년 차 이장인 이병종 이장단 연합회장의 강연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방자치시대 이장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지역사회 대표인 이장의 역할, 이장이 가져야 할 올바른 자세, 스마트이장넷 사용방법 등의 내용을 설명했으며 이병종 회장이 그동안 실제로 겪은 사례들을 공유

익명의 기부자, 평택시 세교동에 라면 100상자 전달

[뉴스스텝] 평택시 세교동 행정복지센터에 성탄절을 앞두고 익명의 기부자가 라면 100상자를 놓고 사라져 연말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전했다. 23일 오전, 세교동 행정복지센터 입구에는 이름을 밝히지 않은 기부자가 남기고 간 메모와 라면 100상자가 놓여 있었다. 기부자가 남긴 메모에는 “아주 작지만 힘들고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따뜻하고 즐거운 성탄절 보내세요~”라는 메시지로 주

칠곡군, 이주노동자 등 취약계층 사업장 및 주거시설 합동점검 및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칠곡군은 19일 관내 이주노동자 사업장 및 숙소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 대구서부지청,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합동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해당 점검은 올해 전국적으로 고용허가제(E-9 비자)로 들어온 외국인 근로자가 산업재해로 사망하는 사고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이를 방지하고자 중앙-지방 합동점검팀을 구성, 지역 내 민간 부분 중대재해 예방 및 취약계층 보호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