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래구 온천3동 새마을금고, 저소득 취약계층에 선풍기 후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2 16:25:56
  • -
  • +
  • 인쇄
▲ 부산 동래구 온천3동 새마을금고, 저소득 취약계층에 선풍기 후원

[뉴스스텝] 부산 동래구 온천3동은 지난 9일 온천3동 새마을금고로부터 폭염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위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선풍기 20대를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온천3동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우리동래東萊희망지킴이를 통해 주거환경이 열악하고 선풍기가 없거나 고장으로 더위에 노출된 18세대를 발굴하여 선풍기를 지원하고, 관내 신라직업재활시설에도 선풍기 2대를 전달했다.

아울러, 선풍기를 전달하면서 폭염 대비 안전수칙 당부와 생활 불편사항을 청취하고 임대주택, 관절수술비 지원 등 대상자에게 필요한 복지자원 안내도 진행했다.

이번에 선풍기를 지원받은 한 어르신은 “선풍기가 고장나서 탁상용 선풍기로 여름을 보낼 생각이었는데, 요 며칠 이어진 폭염을 겪으며 더위 걱정을 많이 했다”며“큰 선풍기를 받고 시원한 바람을 쐬니 마음까지 시원하다”고 말했다.

박정아 온천3동장은 “저소득 주민이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온천3동 새마을금고의 지속적인 지원에 감사드리며, 취약계층이 힘들지 않도록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전했다.

한편, 온천3동은 하반기 새마을금고 지원으로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LED전등 교체사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 2026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위원장 김은복, 부위원장 신미진,위원 윤원준·안정근·홍순철)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 심사를 실시하며 각 부서의 주요 사업 타당성을 면밀히 점검하고 개선 필요 사항을 심도 있게 제시했다.김은복 위원장은 건설정책과 예산안 심사에서 마을정자 설치 사업과 관련해“정자가 없는 마을을 우선 고려해야 하며, 기존 설치 마을에 추가 설치하는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이춘호, 부위원장 김은아, 위원 맹의석·천철호·김미성)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을 심사하며 소관 부서의 주요 사업 전반을 세밀하게 점검했다.이춘호 위원장은 아산문화재단 예산안 심사에서 “공연 관련 예산이 해마다 크게 변동하고 있다”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예산 편성의 필요성을 지적했다. 또한 사회복지과 예산안 심사에서는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위원장 전남수, 부위원장 명노봉, 위원 이기애·박효진·김미영·김희영)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본예산 심사를 진행하며 부서별 예산안을 면밀히 검토하고 예산 편성의 실효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전남수 위원장은 지역경제과 예산안 심사 과정에서 지역대학 산학협력 예산과 관련해, 사업 추진을 책임지는 산학협력단장이 심사 자리에 참석하지 않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