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여성안전실무협의체 회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4 16:25:14
  • -
  • +
  • 인쇄
▲ 홍천군, 여성안전실무협의체 회의

[뉴스스텝] 홍천군은 24일 오후2시 군청 행정상황실에서 여성안전실무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지난 2021년, 홍천군은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되어 홍천군여성단체 회원,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원, 젠더 전문가, 홍천경찰서, 홍천소방서, 군청의 안전 관련부서 공무원 등 여성안전 증진을 위해 2022년 하반기에 홍천군 여성안전실무협의체를 구성했다.

현재 홍천군에서 여성 안전 및 복지 증진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는 분만 산부인과 운영, 응급 산모 지원 및 안심택시 운영, 범죄예방 CCTV 및 안내판 조성사업, 공중화장실 불법촬영 카메라 점검 등이 있다.

이와 관련 홍천군 여성안전 실무협의체는 홍천군 여성은 물론, 남녀노소가 안전하게 일상생활을 영위하고 사회적 약자를 포함한 모두가 안전한 홍천군 조성을 위해 방안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홍천군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다양한 이슈에 대한 논의와 정보 공유를 통해 여성의 경제·사회 참여를 확대해 나간다.

군 관계자는 "민·관·경이 한자리에 모여 여성과 범죄 취약계층의 실질적인 생활안전망 구축을 위한 사업발굴과 다양한 논의를 통해 더욱 안전하고 살기 좋은 홍천군이 되도록 함께 노력하는 기회로 삼겠다.“ 고 말하며 ”여성들에게 가장 시급한 과제들에 대한 대안을 마련해 나가는데 집중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시흥시, '청소대행업체 환경미화원 종합건강검진' 확대 추진

[뉴스스텝] 시흥시가 현장 최일선에서 도시 청결을 책임지는 청소대행업체 환경미화원의 복지 증진을 위해 환경미화원의 종합건강검진 지원을 확대한다.이번 사업은 청소대행업체 환경미화원의 건강을 더욱 촘촘히 지원하는 데 중점을 뒀으며, 건강검진 지원 범위와 협약기관 확대를 통해 사업을 대폭 강화했다.가장 큰 변화는 지원 대상과 범위의 확대다. 기존에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환경미화원에 국한됐던 건강검진 지원 대상을

성북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임원단에 감사장 수여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가 지난 28일 성금 400만 원을 기탁한 성북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임원단에 감사장을 수여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전달식 이후 차담회도 함께 열려 나눔 실천과 지역 복지 현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성북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고립가구 돌봄,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등 주민 복지 체감도를 높이기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성북구는 2011년 서울시

태백 출향시민, 태백산 눈축제 맞이 고향방문 훈훈

[뉴스스텝] 태백시는 제33회 태백산 눈축제를 맞이하여 지난 1월 31일과 2월 1일 양일간 출향시민 고향방문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단체는 안산(회장 권기범), 울산(회장 김영택), 포항(회장 박승균), 안양(회장 길상대), 수원(회장 표재철), 부천(회장 강원근) 등 6개 지역의 출향시민 270여 명이 참석했다. 시는 고향 방문 환영 행사를 통해 태백시 4계절을 담은 홍보 영상 시청 등을 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