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서북소방서, 소방기술경연대회 구급분야 대비 맹훈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8 16:20:22
  • -
  • +
  • 인쇄
▲ 천안서북소방서, 기술경연대회

[뉴스스텝] 천안서북소방서는 제 37회 소방기술경연대회 구급분야 출전을 앞두고 맹훈련 중이라고 전했다.

소방기술경연대회 구급분야는 총 2가지(구급전술, 구급술기)로 진행된다. 구급전술 분야는 시나리오 형식으로 진행되며 5명이 한 팀이 되어 총 2가지 종목(응급처치, 다수 사상자 대응)으로 평가를 진행한다. 구급술기 분야는 기본소생술, 정맥로 확보, 기관내 삽관, 심전도 판독 등을 평가하여 그에 따른 순위가 부여된다.

도내 16개 소방서는 이달 26일부터 27일까지 구급전술 분야를, 다음달 4일 구급술기분야에 대한 실력을 겨루게 되며 우승 팀은 6월에 열리는 전국 소방기술 경연 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천안서북소방서를 대표한 6명(김원형, 김승훈, 박지예, 차은지, 김병찬, 송인호)은 올해 2월부터 체계적으로 훈련에 임하고 있다.

김용태 재난대응과장은 “바쁜 현장 활동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으로 대회 준비를 위해 맹훈련 중인 대원들의 노고에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라며, “끝까지 부상 없이 안전에 유의하며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발휘해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문화도시 익산, 눈 내리는 크리스마스로 물들다

[뉴스스텝] 익산 중앙동 구도심이 매일 눈 내리는 특별한 겨울 풍경으로 시민들을 맞이한다. 익산시와 문화도시지원센터는 19일부터 25일까지 중앙동 익산근대역사관 광장에서 '크리스마스 마켓'을 개최한다. 행사 기간 중앙동 구도심은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와 야간경관, 다양한 프로그램이 어우러져 설레는 연말 분위기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19일 오후 7시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으로 시작해 △

충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하구 복원 특별법 제정 촉구 건의문' 채택

[뉴스스텝] 충청남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는 19일 예산군에서 제136차 정례회를 개최했다.협의회는 김경제 의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보고 사항, 안건 심의, 홍보사항 및 공지사항을 논의했으며 '하구 복원 특별법 제정 촉구 건의문'을 채택했다. 이번 건의문은 그동안 개발 위주 정책으로 훼손돼 온 우리나라 하구 생태계를 국가 책임 하에 체계적으로 복원·관리하기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을 촉구하기

대전 중구의회 윤양수 의원, 의정활동 소회와 책임 강조

[뉴스스텝] 대전광역시 중구의회는 12월 19일 개최된 제270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에서 윤양수 의원(사회도시위원회 소속)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제9대 의회의 의정활동을 돌아보고, 책임 있는 지방의회의 역할을 강조했다고 밝혔다.윤양수 의원은 “기초의회는 구민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생활의 불편을 살피고, 목소리를 제도에 반영하는 풀뿌리 민주주의의 출발점”이라며, 구의원으로서의 책무와 책임의 무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