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제3차 찾아가는 미니채용박람회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8 16:25:22
  • -
  • +
  • 인쇄
다양한 일자리 정보 제공으로 구직자 취업 갈증 해소
▲ 음성군, 제3차 찾아가는 미니채용박람회 성료

[뉴스스텝] 음성군은 28일 음성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제3차 찾아가는 미니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지앤에프를 비롯해 주식회사 엘티팜, ㈜뷰티화장품, 에쓰푸드㈜, 투썸플레이스(주), ㈜조흥 등 10개 기업이 89명 구인을 위해 직접 참여, 구직자 150여 명에 대한 현장 면접을 실시했다.

이날 음성고용센터, 여성취업지원센터, (사)대한노인회 음성군지회, 음성시니어클럽 등 유관기관이 참여해 맞춤형 취업컨설팅, 이력서 작성 코칭, 실업급여 상담, 노인·여성일자리 상담도 이뤄졌다.

아울러 이벤트로 타로카드를 통한 취업 상담과 구직자 개인에게 어울리는 퍼스널 컬러 진단 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군은 올해 충청북도 공모사업에 선정돼 찾아가는 고용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
상반기 맹동면 행정복지센터에 이어 하반기에는 대소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찾아가는 미니 채용박람회를 개최한 바 있다.

또한 지역 내 구인 기업과 구직자의 현장 면접을 지원하는 ‘구인·구직 만남의 날’도 매주 추진한 결과, 올해 구직자 450여 명이 취업 지원 서비스 혜택을 받았다.

하반기에도 고용안정을 도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찾아가는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집중 운영 중으로, 구인·구직 만남의 날 참여를 원하는 기업체나 구직자는 음성군 일자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군은 이외에도 올해 (주)디에스테크노 반도체 기업에 청년 채용 연계를 위한 한국형 퀵스타트 프로그램 일자리 사업뿐만 아니라 관내 뿌리산업에 정규직 신규 채용 시 1인당 월 20만 원씩 최대 6개월 지급하는 채용장려금 지원사업을 도내 최초로 추진해 75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더불어 구인난이 심각한 식품제조분야 구직자 신규 채용 시 기업과 근로자에게 고용장려금 및 워라벨 지원, 근로 환경을 개선해 주는 음성 식품산업 이중구조 개선 사업을 추진해 총 32개사, 91명, 5억400만원의 혜택을 받는 성과를 이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시민 창작 역량과 AI 기술 융합 조명…‘포항시민AI영화제’ 성료

[뉴스스텝] 포항문화재단이 주최한 ‘포항시민AI영화제’가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영화제는 국내외 초청작 9편을 포함해 총 28편의 시민 창작 영화가 상영됐으며, 3일간 1,000여 명의 관객이 참여하며 높은 관심을 끌었다. 시민이 직접 창작 주체가 돼 AI 기술 활용으로 누구나 영화를 제작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입증한 점이 큰 호평을 받았다.영화제 프로그램은 사전에 진행된 ‘A

전북보건환경연구원, 대기측정대행업체와 상생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 보건환경연구원은 11월 18일 전북테크비즈센터에서 ‘연구원-측정대행업체 간 상생과 소통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간담회는 도내 대기측정대행업체의 기술 수준을 향상하고 측정 신뢰도를 높이는 한편, 기관 간 협력을 통한 지속 가능한 청정대기 관리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간담회에는 보건환경연구원장을 비롯한 연구원 관계자와 도내 대기측정대행업체 14개소 대표

동부도서관, 평생교육 수강생 작품 전시

[뉴스스텝] 울산 동부도서관은 18일부터 30일까지 본관 1층에서 하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작품 53점을 전시한다.이번 전시회는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학습 성과를 공유하고, 평생학습의 효과와 배움의 즐거움을 지역 주민과 나누고자 마련됐다.전시회에서는 수채화의 감성, 멋 글씨(캘리그래피)의 온기, 인공지능 동화의 상상력 등 3개 강좌의 수강생들이 직접 만든 작품을 볼 수 있다.김숙현 관장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