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오싹하고 신나는 여름 축제에 가족 모두 즐겨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9 16:15:59
  • -
  • +
  • 인쇄
우리 동네 프로젝트, 모두의 축제‘여름 종합 선물 세트’운영
▲ 중부청수관 모두의 마켓

[뉴스스텝] 울주군시설관리공단 중부청소년수련관은 지난 주말, 마을 축제 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과 가족 모두가 여름을 신나게 즐길 수 있는‘모두의 축제! 여름 종합 선물 세트’를 운영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여름 방학을 맞아 청소년과 지역 주민이 여름과 관련한 다양한 체험을 즐기는 내용으로 △오싹오싹 보물찾기 △여름패션완성 △여름오락실 △중고물품 판매장터 △청소년 카페 운영 등으로 진행됐다.

제한 시간 내에 좀비를 피해 보물을 찾는 오싹오싹 보물찾기와 특수 분장 체험은 여름 이색 체험으로 청소년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보였다.

더불어 여름 휴가 패션 완성을 위해 타투스티커체험, 찰랑찰랑 여름 키링 만들기, 여름철 필수품 텀블러백 꾸미기 여름오락실에서는 낚시게임 및 너프건 사격체험을 통해 여름을 한껏 즐길 수 있어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더불어 중고물품 판매장터에는 총12팀의 청소년·가족 중고물품 판매자와 아름다운가게가 함께 참여하여 자원 순환을 실천하는 장을 마련했고, 청소년들이 직접 운영하는 JB카페 운영으로 지역 주민의 쉼과 소통 공간을 조성했다.

울주 중부청소년수련관 강미선 관장은 “모두의 축제를 통해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문화놀이터가 될 수 있도록 울주 중부청소년수련관이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지역주택조합 가입 시 '신중' 당부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지역주택조합 사업과 관련하여 최근 피해 민원이 발생하고 있으며, 이러한 피해는 주로 민‧형사상 고소, 고발 및 소송 등으로 이어져 재산 피해뿐만 아니라 정신적 피해까지 입는 경우가 다수이므로 가입 시 각별한 신중을 기할 것을 시민들에게 당부했다.지역주택조합은 내 집 마련을 위한 대안으로 주목받지만, 사업 초기 단계에서 토지 확보, 분양가격, 동·호수 배정 등이 확정되지 않은 상태에

가평 세종대왕어린이집, 청평면에 이불 25채 기탁

[뉴스스텝] 가평군 소재 세종대왕어린이집은 최근 겨울철 난방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이불 25채를 청평면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이명모 이사장은 “추운 계절을 앞두고 난방 취약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이불을 준비했다”며 “지역사회가 더 따뜻해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작은 나눔을 실천했다”고 말했다.박성규 청평면장은 “어려운 이웃을 먼저 생각해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신 세종대왕어린이집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수원시 팔달구 화서2동, 사랑의 이불 전달식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 팔달구 화서2동은 본격적인 한파를 앞둔 지난 4일, 저소득 취약계층의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2025 사랑의 이불 전달식’을 개최했다.이번 전달식은 스타필드 수원점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역사회 상생과 나눔 실천 활동을 지속하며 온누리상품권을 기부한 데서 시작됐다. 화서2동은 기탁된 상품권으로 관내 전통시장에서 고급 겨울이불을 구입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힘을 보태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