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1월은 면허분 등록면허세 납부의 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6 16:30:25
  • -
  • +
  • 인쇄
고지서가 없어도~~ 명절·공휴일에도 간편하게 지방세 조회 납부 하세요.
▲ 광양시, “1월은 면허분 등록면허세 납부의 달!”

[뉴스스텝] 광양시는 정기분 등록면허세 26,427건에 453백만 원을 1월 16일부터 1월31일 까지 납기 기간으로 지정해 납세자들에게 알렸다고 밝혔다.

면허분 등록면허세는 과세기준일(1월1일) 현재 인허가 및 신고 수리된 각종 면허로, 면허의 유효기간이 1년 이상인 경우, 면허를 받는 자(면허 변경 포함)에게 매년 1월에 부과하는 세금이다.

올해 부과된 등록면허세는 지난해 대비 543건에 11백만 원이 늘어났다.

주요 증가 원인은 통신판매업의 증가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광양시 세정과장은 “등록면허세는 비록 금액은 적어도 납기를 놓치면 3%의 가산금을 부담하게 될 뿐만 아니라 관허 사업 제한 등 체납처분이 뒤따른다”라며 “소액이라고 소홀히 하지 말고 납부 기한 내에 꼭!!! 납부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등록면허세를 포함한 지방세는 우편으로 발송된 고지서가 없더라도 전국 모든 금융기관의 CD/ATM기에서 통장/카드등을 활용해 간편하게 조회·납부할 수 있다.

위택스 서비스나 전국 ARS를 통해 카드 납부, 가상계좌를 핸드폰으로 안내받아 납부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특히, 이번 설 명절이나 공휴일에도 언제·어디서든 간편하게 납부할 수 있도록 납부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고지서 뒷면에 시 주요 시책인 스마트 구인·구직 플랫폼 “굿잡광양”에 대한 정보로 많은 시민의 구인·구직에 도움이 되어 “참!!! 좋다”는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